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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시대학생 전입장려금 신청은,

신청안내문과 함께 읽어보신 후 편리하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대학생 전입장려금 신청 안내문

사업내용
지원근거 : 춘천시 인구증가시책 지원 조례 제3조 및 제4조
지원내용 : 학기당 10만원 지급
대 상 : 전입신고일 기준 1년 이전부터 타 시군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다가 관내로 전입한 후 3개월이 경과된 춘천시 소재 대학교의 재학생
지원제외대상 : 춘천시 외 지역으로 전출한 자, 재학중이 아닌 자(휴학,제적,전학,자퇴,졸업 등)
※ 휴학생은 지급중단(재신청 하세요)
신청기간
인감증명서와 본인서명사실확인서(전자본인서명확인서)의 비교 안내
구분 1학기분 2학기분
기간 8월말까지 신청자
(5월말까지 전입자)
익년 2월말까지 신청자
(작년11월말까지 전입자)

※ 최초 1회 신청 시, 춘천시에 주소를 두고 재학중인 한 6개월마다 자동지급


전입장려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 연중 상시접수
신청방법 :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온라인 : 전입신고(정부24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 시 홈페이지 전자민원에서 대학생전입장려금 신청
※ 제출서류 : 전입장려금 신청서(다운후 업로드), 통장사본(스캔,사진)
오프라인 : 전입신고(정부24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신청
※ 제출서류 : 전입장려금 신청서, 주민등록초본(5년), 재학증명서, 통장사본
신청자 : 학생본인
춘천시대학생 전입장려금 온라인신청서 [다운로드]
춘천시대학생 전입장려금 오프라인신청서 [다운로드]
기타사항
건강보험 가입여부 확인
건강보험 지역가입자인 경우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건강보험 추가증신청 필요(문의 국민건강보험공단 춘천지사 033-250-9822)
※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행정지원과 인구정책팀 250-3675로 하세요
필수입력사항
학생정보 : 성명,생년월일,성별,주소,휴대전화,건강보험 가입상태
재학정보 : 학과명, 학부/학과, 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