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시의회

춘천시 로고

검색창

최근 이용 서비스

최근 이용한 서비스 안내입니다.

국경 인종 종교 초월 전 세계인 축제의 장

최동숙 2012-09-20 150

16일 서울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제6회 세계평화·광복 하늘문화예술체전’이 개최됐다. 

▲ 16일 서울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는‘제6회 세계평화·광복 하늘문화예술체전’이 열린 가운데 세계 각국의 국기를 형형색색으로 수놓은 카드섹션 퍼포먼스와 마스게임이 진행되고 있다.     © 조성호
 
이는 국경, 인종, 종교를 초월해 대한민국 하늘 아래 모여 세계평화와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단법인 만남(대표 김남희)과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 총회장 이만희)이 함께 주관하는 이번 연합체전은 전 세계 100여 개국과 2만여 명이 참여했다. 

오전 10시부터 열린 개막식에는 각국 장·차관을 비롯해 50여 개국 주한대사, 각 종단 대표와 각계각층 국내외 귀빈 10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이번 개막식에서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화려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세계평화와 한반도 통일을 기원하는 1만 2천명의 카드섹션과 세계인을 환영하는 2000명의 청년들이 펼치는 매스게임은 보는 이들을 연신 감탄케 했다.

개회사를 통해 이만희 총회장은 “독립선언문에 신천지 하늘문화가 세계를 새롭게 한다는 말이 하늘문화 예술체전에서 이루어진다.”며 “우리는 같은 시대에 태어난 한 자녀이고 한 가족입니다. 만물에게 생명을 주는 하늘의 빛과 비와 공기같이 사랑하자”고 말했다.

환영사를 통해 김남희 대표는 “만남은 10만 회원들이 빛과 빛의 만남은 이김이라는 모토로 사회의 어두움을 밝히는 이념으로 활동하고 있다”면서 “저희의 작은 봉사의 발걸음으로 셰계평화를 이루고 만남이 지향하는 세상은 너와 나 구분 없이 하나 되는 세상이다. 이를 위해 만남은 매년 평화의 행사를 하고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고 만남을 소개했다.

한편, 이번 개막식은 세계평화발대식(World Peace Initiative:WPI)과 함께 열렸는데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지구촌 가족을 형상화한 3913명의 얼굴이 담긴 세계평화조형물도 제막돼 세계평화발대식의 의미를 더했다.

담당부서 : 소통담당관

전화번호 : 033-250-4052

최종수정일 : 2022-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