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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후견인제란?

  • 민원후견인제는 민원처리에 관한법률 제33조에 따라 민원 1회 방문 처리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시행하는 제도로서 민원처리에 경험이 많은 소속 직원을 민원후견인으로 지정하여 민원인을 안내하거나 민원인과 상담할 수 있게 하는 제도입니다.
    운영기간
    2007년 8월부터
    대상민원
    다수인의 고충민원
    2개부서 이상이 포함된 고충민원 또는 복합민원
    민원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민원
    주요시책 관련민원
    후견인지정
    민원실에 접수된 고충 및 복합민원에 대하여 민원인이 선택 지정함을 원칙으로 하고, 후견인 지정을 원하거나 선택하지 않을 경우는 민원심사관이 분야별 담당후견인을 지정함. 민원인이 지정을 원하지 않거나, 민원 대행자가 있는 경우에는 후견인 지정을 생략함.
    민원후견인 처리 흐름
      • 민원인
        (민원제출)
      • 민원실
        • 민원접수
        • 후견인 지정 및 분류
        • 민원서류상단 기재(후견인 연락처 등)
      • 민원서류이송
      • 민원실
        • 처리부서 지정(민원서류 이송)
        • 후견인 지정
        • 후견대상민원 내용 및 연락처 후견인에게 통보
      • 후견인 지정
      • 민원실
        • 민원별, 지역별 민원인 지정 등을 고려하여 지정
      • 민원처리
      • 처리부서
        (각과)
        • 민원내용 처리
        • 민원처리내용 후견인의 의견 등 혐의 후 처리결과 알림
        • 민원처리완료시 민원인, 후견인에게 통보
      • 후견인 활동
      • 지정 후견인
        • 민원인 의견 등을 수렴한 후
        • <처리부서에 연락하여 처리시 수용될 수 있도록 도움
        • 후견인 활동내역 민원처리시스템에 등록
    문의사항 - 춘천시청 민원소통담당관(033-250-4346)

페이지담당

부서명: 민원담당관

전화번호: 250-4346

최종수정일: 2019-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