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춘천을 만나보세요 #오늘,춘천 #이달의 행사
    춘천시민
  • 춘천, 일자리부터 물가정보까지! #일자리지원센터 #물가정보
    경제
  • 살기 좋은 춘천, 복지포털이 함께합니다 #맞춤복지검색서비스 #희망복지원단
    복지
  • 배움과 만남, 나눔이 있는 춘천! #춘천시 대표 축제 #문화유산 현황
    문화·레저
  • 춘천시의 다양한 교통정보를 확인하세요! #춘천 LIVE 버스 #시내버스 노선 개편
    교통
  • 춘천시관광포털 내곁에 춘천 #춘천시대표관광 #맞춤여행 #춘천여행
    관광
  • 시민 성공시대 다시 뛰는 춘천
    춘천시청
  • 춘천시의회

춘천시 로고

검색창

최근 이용 서비스

최근 이용한 서비스 안내입니다.

자유게시판

황당한 후평1동 주민센터 직원

임서영 2017-02-20 385

오늘 문화누리카드 신청해야되서 가까운 후평1동 주민센터에 갔습니다.

가기전 관할 주민센터에 전화하니 다른곳에서도 발급 가능하시다고 아무 주민센터나 방문해도 된다고 하였습니다.

가서 발급한다고하니 저에게 카드가 없냐고 물어봤습니다. 제 기억에는 없어서 없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확인하시더니 우리 아이들 카드가 있다고 집에가서 다시 찾아보라고 하시더군요. 제가 다 찾아보고 없어서 녹색 문화바우처카드를 가져온거라고 말씀드렸으나 되돌아오는 말은 더 큰소리로 다시한번 찾아보라는 말뿐이었습니다.

저는 그럼 다시 재발급 해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랬더니  저에게 "아주머니가 처음에 발급한적 없다고 했잖아요" 그러는 겁니다.  전 기억에 안났다고 말씀드렸고 점심시간 이용해서 나와서 말씀드리는거니 재발급 다시 해달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 담당자님께서는 카드 뭉치를 보여주시면서 "이런거라고 이렇게 생긴거라고 말씀하시며 다시 찾아보라고  그리고 우리 동에꺼도 모자르다며 다시 재발급 받으려면 몇일있다가 오라"고 하였습니다.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면서 바쁜데... 라며 혼잣말을 하시더군요...

그분의 말투도 사람을 무시하는 말투에 표정도 무언가에 화가잔뜩 끼인 얼굴이었습니다. 전 화가 너무 많이 났습니다.  가난하다고 사람 무시하는듯한 말투 그분은 작년에도 그랬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공무원이라고해도 무슨 .. 사람들한테 그렇게 무시하는듯하고  아무리 그래도 아주머니라고 대응하시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좋은 존칭들이 많은데 동네 아주머니 부르는것도 아니고 .. 처리 해달라고 말씀드렸는데 유세떨며 나중에 오라는것도 그렇고 정말 기분나빴습니다.

그렇게 화나는 얼굴로 말투도 뚱한 말투로 하실라면 그냥 안쪽에서 근무하시지 왜 고객대응을 하러 밖으로 나오셨는지 황당합니다

담당부서 : 디지털정책과

전화번호 : 033-250-4052

최종수정일 : 2022-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