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8일 춘천역사문화시민강좌 [제36강] 춘천의 문화공간 기행 개최...권혁진 강사
정재억 2014-07-23 209
춘천역사문화연구회는 오는 7월 28일 오후 7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강원지역대학 2층 204호 강의실에서 '[제36강] 춘천의 문화공간 기행'을 주제로 한 춘천역사문화 시민강좌를 개최합니다.
방송통신대와 공동주최하는 이번 강좌에는 권혁진 강원한문고전연구소장(춘천역사문화연구회 전문위원)을 강사로 모시고 90분간 강의를 진행합니다.
주요 강의내용은 먼저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공간을 중심으로 선인들이 공부하던 공간인 용산리 문암서원 서쪽에 있던 영귀정과 십이담, 강학계가 설립되고 백운단이 설치됐던 현암리 백운동, 중암 김평묵이 강학활동을 하던 삼천동의 용담서사를 찾아갑니다.
다음으로는 널리 알려진 인물들이 살던 곳으로 △상촌 신흠이 유배생활을 했던 삼천동과 중도 △우정 김경직이 머물던 우두산 △김시습이 한을 삭히던 세향원 △출옹 이주가 은거하던 고탄, △명탄 성규헌의 절의가 배어있는 원당리, △이정형의 집필공간인 샘밭을 둘러봅니다.
권혁진 소장은 이밖에 시인묵객들의 단골 창작소재가 됐던 △고산 △봉황대 △청평사 네 개의 폭포 △서천과 선동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강의시간은 7월 28일(월) 오후 7~9시, 장소는 춘천시 효자1동 춘천KBS방송국 맞은편 공지천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강원지역대학 2층 204호실입니다.
춘천역사문화시민강좌는 춘천시청 직원 대상 상시학습교육으로 선정된 강좌입니다. |
해당 게시물이 '자유게시판(시청)'에서 이동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