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버스노선 개편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김인규 2019-12-03 458
안녕하세요. 춘천시 내 모대학 재학생 4학년입니다. 학교에 다니면서 춘천에서 지낸지 벌써 6년이 다 되어 가는데요. 그동안 춘천에 지내면서 생각했던 유일한 문제점은 교통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버스노선 개편으로 너무 만족스러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번에 가장 칭찬하고 싶은 점은 '청춘노선(300)'의 신설입니다. 춘천역에서 학교로 가는 버스노선은 오롯이 12번 버스 뿐이었고, 춘천행 열차가 춘천역에 도착하는 시점과 12번 버스가 춘천역 버스정류장에 경유하는 시점이 너무나도 어긋나 이용하기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청춘노선 300번 버스의 신설로 춘천역에서 학교로 가는 노선이 하나 늘어서 이용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또한 강원대학교와 한림대학교를 직접적으로 오고가는 버스노선은 전무했는데, 이 노선을 통해 오고갈 수 있는 점이 '청춘노선'이라는 취지에 잘 맞는 것 같고 개인적으로 이용빈도가 높아 만족스럽습니다. 이는 양 학교간에 교류가 더욱 용이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17분 수준의 배차간격은 기존 노선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대폭 개선된 것이 높은 만족도의 결정적인 이유인 것 같습니다.
끝으로 저처럼 만족하는 사람들도 있는 반면, 불만족스러운 시민 분들도 많을텐데 모쪼록 매끄러운 시스템 정비와 의견수렴으로 춘천의 교통혁신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