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잎돼지풀박멸
최영진 2016-09-03 350
약 10여일전 춘천시 환경과에서 동면 장학리 내수면 지원센타 옆 제방(자전거도로)넘어 강변 마루판 산책로 일대에서 단풍잎 돼지풀 제거작업을 실시하여 보기실튼 돼지풀이 제거되어 요즈음 기븐좋은 산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곳에서 그리 멀지않은 곳에 작업하는 분들이 발견하지못한 1m이상되는 단풍잎 돼지풀들이 다수있어 마저 제거하여야 당초의 돼지풀 박멸작업의 목적달성에 도움이 될것같아 위치를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도 선거관리 위원회에서 내수면 지원센타 정문방향으로 가다가 내수면 지원센타 못가서 커부길 부근에위치한 제방 자전거도로 진입로로 진입하여 상류쪽으로 가다가 60m정도에서부터 운동기구가 설치된 지점 조금 못미처까지의 우측 제방 경사면에 단풍잎 돼지풀이 여러그루 무성하고 있습니다. 꽃대가 나와서 눈에 잘 띄입니다, 제거해 주리라 생각하며,
한마디 덧붙이면 단풍잎 돼지풀을 베고간 자리 부근에 20~30센지 정도 작고 가늘은 잔챙이 돼지풀들이 눈에 띄입니다. 이놈들도 꽃대가 생겨 개화되기 직전입니다. 산책로 부근은 산책을 하다 보이는대로 잘라버러리고 있는데 작업을 한 다른곳들도 이러하리라 생각되어 다시한번 살펴볼 것을 건의 드립니다.
좀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니 이놈들은 성장도 빠르고 번식력과 자생능력이 정말 강합니다.
투고자가 유해식물에 관심을 가지게 된것은 인터넷에서 서울 남산의 3분의1이 유해식물에 오염되었다는 기사를 보고 춘천은 어떤지 살피게 되었습니다. 타지역에서는 단풍잎돼지풀 박멸 시민운동도 벌리고 있드군요.
아무쪼록 춘천시 관내에서는 유해식물인 단풍잎돼지풀이 근절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