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이 날씬한 미남 미녀가 되는 운동법
이희숙 2015-07-07 470
체형이 날씬한 미남 미녀가 되는 운동법
우리 몸의 겉 모습인 체형(몸매)은 외관상 날씬하게 유지하는 것이 보기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체형이 바르지 않고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거나 비만하여 뚱뚱하다면 외관상에도 좋지 않을 뿐 아니라 그 안에 있는 뼈, 장기 등이 제 자리에서 어긋나 있거나 눌려서 제 기능을 완전하게 발휘하지 못해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전에는 체형이 나빠지는 직접적 원인이 자세가 나빠서인 줄 알았는데, 자세는 약간의 영향을 미칠 뿐 가장 큰 원인은 ‘중력’이었습니다.
대기의 압력과 자신의 체중이 누르는 압력, 즉 중력을 허리뼈가 감당하지 못하여 옆으로 밀려나서 휘어지거나 어긋나서 체형이 아름답지 못하게 된다는 것을 제 몸을 가지고 수없이 실험하여 경험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어떠한 자세를 취하더라도 꾸준히 운동하여 허리 뼈 주변 근육을 단련하지 않으면 중력에 의하여 뼈가 어긋나서 날씬한 체형을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체형을 날씬하게 하기 위하여 가장 좋은 운동은 많이 걷고, 달리고, 뛰고, 철봉에 매달리는 것입니다. 이 운동들은 뼈와 근육을 단련시켜 아름다운 체형을 유지하고, 또한 심장. 폐 등이 발달되어 활기차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공부를 하거나 일을 하다가 휴식을 취할 때도 철봉에 매달리거나 아니면 45도 정도 기울어진 운동기구에 다리를 위로, 상체를 아래로 하여 몸을 늘어뜨리면 상체의 압력에 의하여 눌린 우리 몸을 쭉 펴주게 되어 피로가 빨리 회복되고 체형이 날씬하게 됩니다.
그 상태에서 윗몸 일으키기를 하면 허리 병을 예방 및 교정할 수 있습니다. 많이 걷고, 달리고, 매달리면 체형이 날씬해지니 매사에 자신감을 가지고 생활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하여 깨끗하고, 건강하고, 진실한 모습으로 생활 한다면 장래가 촉망되는 분이 될 것이 분명합니다.
2015.7.
대한허리튼튼연구원(Daum)
사람은 왜 목 허리 무릎이 아플까?(도서출판 허리튼튼)
저자 사회복지사 법무사 이 희 숙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