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춘천을 만나보세요 #오늘,춘천 #이달의 행사
    춘천시민
  • 춘천, 일자리부터 물가정보까지! #일자리지원센터 #물가정보
    경제
  • 살기 좋은 춘천, 복지포털이 함께합니다 #맞춤복지검색서비스 #희망복지원단
    복지
  • 배움과 만남, 나눔이 있는 춘천! #춘천시 대표 축제 #문화유산 현황
    문화·레저
  • 춘천시의 다양한 교통정보를 확인하세요! #춘천 LIVE 버스 #시내버스 노선 개편
    교통
  • 춘천시관광포털 내곁에 춘천 #춘천시대표관광 #맞춤여행 #춘천여행
    관광
  • 시민 성공시대 다시 뛰는 춘천
    춘천시청
  • 춘천시의회

춘천시 로고

검색창

최근 이용 서비스

최근 이용한 서비스 안내입니다.

자유게시판

민원 응대 예절 좀 지켜주세요.

박상현 2014-05-08 670

민원인을 응대하는 분들은 예의를 좀 지켜주셨으면 합니다.

 

사람이 사람하고 얘기하는데 얼굴도 안쳐다보고 머리숙여서 얘기하면 어떻게 의사전달이 제대로

되겠습니까?

길가는 사람한테 물어보세요. 두사람이 대화하는데 한사람은 머리숙여서 얘기하면 기분 어떻겠냐고. 기분만 나쁘다면 참고 넘기겠습니다만 의사전달이 제대로 안되잖아요.

그러다가 민원처리 잘못되면 민원인이 잘못얘기한거라고 하지 않습니까? 또 기다려야하고.

제대로 고개들고 얼굴쳐다보고 물어봐야 민원인들도 잘 듣고 대답하지 않겠습니까?

춘천에서 민원을 주로 상대하는 부서가면 이런분들 너무 많이 있습니다.

웃으면서 응대해달라는 것도 아니고 좀 얼굴보고 또렷한 목소리고 잘 응대좀 해주세요.

어려운 일도 아닌것 같은데 다들 뭐가 그리 어렵다고. 예의도 없고 목소리도 개미 기어가는 목소리에. 이정도면 불성실한겁니다.

좀 개선해주세요.

담당부서 : 디지털정책과

전화번호 : 033-250-4052

최종수정일 : 2022-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