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촌리조트 야외 흡연실
정현모 2014-01-13 688
안녕하세요. 어디에 문의를 해야할지 몰라 여기에 글을 남깁니다.
저는 서울에 사는 두 아이의 엄마 정가연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의 방학을 맞아 춘천 친정에 왔다가 강촌리조트에 스키를 타러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유독 눈에 띄는게 있더라구요. 초보자 코스쪽에 컨테이너 박스처럼 되어 있었는데 흡연실인 것 같았어요. 그 흡연실을 지나야 핫도그와 커피매점으로 갈 수 있었는데, 아이들과 함께 가려니 여간 곤욕스러운게 아닐 수 없었습니다.
흡연실 입구에 따로 출입문이 없어서 그런지, 스키어들이 밖에서 흡연을 하고 있더라구요. 그 연기는 고스란히 저희 아이들에게 올 수 밖에 없었구요... 꽁초도 이곳저곳 버려져있고... 흰눈 위라서 그런지 더욱 불결하게 느껴지더라구요... 저는 금연단체 회원도 아니며, 저희 남편도 담배를 피우는 입장에서 담배만큼은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즐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린아이,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군것질 매점 부근에 설치되어 있고, 담배 광고도 크게 붙여놓으니 아이들이 안볼래야 안볼수도 없고, 담배회사에서 일부러 홍보하려 하는 것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서울에서는 웬만큼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는 금연장소로 지정하고, 담배광고도 밖에서 보이면 안된다고 하던데.. 이것은 흡연실을 빙자한 광고이며, 판매를 올리기 위한 상술이라고 밖에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춘천시와 강초리조트, 담배회사에서는 지역내 청소년들을 위해 좀 더 신경써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없애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많은 업무로 바쁘실텐데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