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님 말씀 잘 들었습니다.
이대옥 2013-11-24 566
특히 레고랜드 조성과 관련하여서는 왜 춘천시에 유치하려는 외국기업에 시에서 어느 부분을 문제제기하는지 궁금했는데 인센티브와 위험요인이 너무 많다는 것을 새로 알게되어 일정 부분 공감이 갔습니다.
그동안 춘천시청에서는 기업유치, 인구증가, 풍물시장 이전등 성과도 거두었습니다.다수인 관련민원, 혐오시설 이전 등 갈등이 많은 문제들을 원만하게 조정하면서, 많은 일을 해 왔고 성과를 거둔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교수님이 말씀하셨던 시정에 대한 지적도 많은 시민들 사이에 있어왔습니다. 오늘 시장님의 답변을 들으니 시장님께서도 잘 알고 대처하시는 것 같아 시정이 잘 처리되어 편안하게 잘 살 수있는 춘천시가 되기를 바라는 시민으로서 안심이 됩니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오해하고 있는 부분은 적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도와시, 시집행부와 시의회간 불협화음이 있는 것 처럼 비치지 않도록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한가지 제언을 드리면,아직 많은 시민들은 우리나라가 교육행정은 외국과 달리 교육청이라는 특별지방자치단체에서 책임지고 처리한다는 것을 잘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즉 교육은 원칙적으로 교육감 책임하에 계획을 세우고 계획을 세웠으면 그에 대한 예산도 자기책임하에 마련하여 교육자치를 펼쳐야한다는 것이지요.이러한 사실을 널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계속 논란이 되고있는 급식비 부담과 관련하여 시민들은 자기 주머니 돈에서 부담한다는 사실을 명확하게 알아야 할 것입니다.
시보를 열독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지역에 이슈가 되는 문제에 대하여 해명하는 기사를 잘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런 기사는 더 많이 다루어 져야 하리라 생각합니다.
춘천시의 발전을 위하여 애쓰시는 시장님과 시청 공우무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