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기반 국민소통을 위한,「커뮤니티 지도」서비스 전국 실시 안내
정보통신과 2013-09-27 3323
- 지도기반 국민소통을 위한 개방․공유․협력 -
「커뮤니티 지도」서비스 전국 실시(2013.9.25.~) 안내
□ 주요내용
○ 「커뮤니티 지도」서비스 전국개통(2013.9.25.) ※ 기존. 생활공감지도서비스 연계
※ 「커뮤니티 지도」서비스(www.gmap.go.kr/madang) ?
사용자가 참여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지도기반 국민소통서비스입니다.
○ (커뮤니티 지도서비스 소개 및 시연)
- 테마커뮤니티(9개 메뉴): 이용자들이 교육정보, 자원봉사, 공연/문화시설 등 관심 있는 주제를
지도상에 공유하고 그에 대한 후기, 댓글을 통하여 생활정보를 소통
- 안전커뮤니티(10개 메뉴):「생활불편스마트폰신고」신고 및 그 처리 현황을 확인이 가능하며,
각 지역별 안전/위험 구역에 대한 더욱 생생한 정보 제공
- 정책커뮤니티(8개 메뉴): 자전거길,녹색길,착한가격업소 등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정보 와 이용자들의
실제 경험정보를 융합시킬 수 있는 이용자 참여 공간
(용어 등 Tip) - 행정공간정보 : 행정데이터에 포함된 위치정보를 공간정보(지도)위에 표시한 것 (개발예정지, 상습정체도로, 모범음식점, 공공시설, 24시간 영업약국) - 생활공감지도서비스 : 행정공간정보를 행정업무와 대국민 생활공감지도서비스에 적용 ⑴ 인허가자가진단 - 인허가 사전검토, 법령․조례․건축물 정보 ⑵ 생활불편스마트폰신고 - 양방향성 민원시스템, 민원 완결형 서비스 ⑶ 공공서비스 안내지도 - 공공기관위치 확인, 공공서비스 조회 ⑷ 스마트 안전귀가 - 안전귀가/구역서비스, 생활안전시설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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