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와 문화의 도시, 춘천] 춘천 홀리하이 축제, 호반을 물들이는 색채의 향연
JCG(관광AI콘텐츠)
- 2025-12-21
3
사진=김교창. 홀리하이 축제. 2025 춘천관광사진전
색의 조화로 시민의 안녕과 화합을 기원하는 축제
인도 현지에서 열리는 홀리는 힌두교의 역법으로 한 해의 마지막 달 보름날에 개최되며, 봄의 시작을 축하하고 겨울의 끝을 알리는 민속 축제다. 참가자들은 색 가루와 색 물을 서로의 몸에 뿌리며 악을 물리친 선의 승리를 기념하고, 계급과 성별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평등하게 어우러져 사랑과 용서를 나누는 종교적·문화적 의미를 지닌다.
사진=박승원. 신명나는 홀리축제. 2025 춘천관광사진전
춘천 홀리하이 축제는 인도의 전통 축제인 '홀리(Holi)'를 춘천의 지역적 특색에 맞게 재해석한 이색적인 문화 축제다. 춘천시와 강원관광재단 등이 후원하는 홀리축제는 서로에게 형형색색의 가루를 뿌리며 액운을 물리치고 공동체의 화합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춘천관광 전국사진공모전에서 금상 후보로 오를 만큼 역동적이고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며 춘천의 새로운 관광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사진=정신용. 즐겨보자. 2025 춘천관광사진전
도심 속 광장에서 즐기는 대규모 컬러 퍼포먼스
축제의 핵심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일제히 공중으로 색 가루를 던지며 즐기는 컬러 퍼포먼스다. 춘천 시청 광장이나 공지천 일대 등 개방된 야외 공간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국적을 불문하고 누구나 자유롭게 어울릴 수 있는 개방적인 분위기가 특징이다. 현장에는 신나는 음악과 함께하는 DJ 공연과 댄스 퍼포먼스가 곁들여져 축제장의 생동감을 한층 고조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