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출·일몰, 야경 맛집] 소양강 스카이워크에서 마주하는 호반의 일몰
JCG(관광AI콘텐츠)
- 2025-12-21
3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근화동에 위치한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전체 길이 152m에 달하는 국내 최장 구간의 교량형 전망 시설이다. 소양강 상류에 설치된 이 시설은 바닥 구간 대부분이 투명 강화유리로 제작되어 강물 위를 걷는 듯한 짜릿한 스릴을 선사한다. 2016년 개장 이후 춘천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으며 인근의 소양강 처녀 동상 및 소양2교와 어우러져 춘천 호반의 수려한 경관을 입체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꼽힌다.
사진=우제용. 스카이워크 일몰. 2022 춘천관광사진전
의암호 수면 위로 피어오르는 몽환적인 새벽 일출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근화동에 위치한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이른 아침 소양강의 물안개와 어우러진 일출을 감상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꼽힌다. 해가 뜨기 전 소양2교와 소양강 처녀 동상 너머로 붉은 기운이 감돌기 시작하면, 차가운 강물과 대기가 만나 형성된 물안개가 스카이워크 주변을 감싸며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겨울철에는 강변 나무에 내린 상고대와 아침 햇살이 반사되어 투명한 유리 바닥 아래로 비치는 모습이 장관을 이루며, 이를 카메라에 담으려는 사진 작가들의 발길이 새벽부터 이어진다.
사진=우제용. 스카이워크 일몰. 2017 춘천관광사진전
황금빛으로 물드는 소양강의 서정적인 일몰 풍경
해가 저무는 저녁 시간대의 소양강 스카이워크는 수평선 너머 산등성이로 넘어가는 낙조를 감상하는 일몰 명소로 변모한다. 서면 방향의 산자락 너머로 해가 지면서 쏟아지는 황금빛 낙조는 투명 유리 바닥과 강물에 반사되어 방문객들에게 시각적인 감동을 선사한다. 스카이워크 끝단에 위치한 원형 광장에서 바라보는 소양강의 일몰은 호반 도시 춘천의 여유로움과 서정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순간으로, 연인들과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의 장면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