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 싶은 춘천의 명소] 춘천 팔호광장에 새겨진 월드클래스 손흥민 대형 벽화
JCG(관광AI콘텐츠)
- 2025-12-21
3
사진=강태수. 손흥민 벽화거리. 2022 춘천관광사진전
춘천의 심장부에 등장한 아시아 최초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팔호광장 교차로 인근 새마을금고 건물 외벽에는 춘천 출신의 세계적인 축구 스타 손흥민을 모델로 한 대형 벽화가 조성되어 있다. 가로와 세로 각 10m, 높이 7m에 달하는 이 압도적인 규모의 벽화는 2021년 11월 말 완성되었으며, 춘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서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본 벽화는 손흥민 팬들의 자발적인 후원을 통해 제작된 팬아트 프로젝트의 결실이다. 제작을 맡은 작가 역시 춘천 출신의 한해동 작가로, 팔호광장에 고향의 자랑인 손흥민 선수의 미소를 담아냈다. 벽화 속 손흥민 선수는 토트넘 홋스퍼 유니폼을 연상시키는 흰색 복장을 입고 환하게 웃으며 '브이(V)' 자를 그리고 있으며, 좌우에는 팬들의 응원 메시지가 영문으로 함께 새겨져 있다.
사진=토트넘 SNS 캡처
토트넘 구단도 주목한 세계적인 화제성과 지역 명소화
손흥민 선수의 소속 구단인 토트넘 홋스퍼는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춘천의 대형 벽화 이미지를 직접 조명하며 전 세계 팬들에게 소개했다. 이후 팔호광장은 춘천을 찾는 해외팬들이 성지순례하듯 찾아와 인증 사진을 남기는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다. 존재를 몰랐던 국내외 팬들도 시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스포츠 대회나 축제로 춘천을 방문했다 벽화를 발견하고 사진을 찍고 가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