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 추천! 인생 포토스팟] 봄내음 가득한 프로필 사진은 춘천댐에서
JCG(관광AI콘텐츠)
- 2025-12-22
2
사진=최수희. 추억남기기. 2024 춘천관광사진전
봄의 춘천은의 수려한 자연과 함께 벚꽃이 만개해 관광객과 지역 주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사진 명소가 된다. 특히 춘천댐 인근 벚꽃길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신북읍 일대에서 벚꽃이 길게 이어져 그 풍경이 호수와 어우러지는 포토 스팟으로 유명하다.
사진=최돈식. 춘천댐의 봄. 2020 춘천관광사진전
춘천댐 벚꽃길, 연분홍 꽃길이 물길과 만나는 곳
춘천댐 벚꽃길은 춘천댐으로 이어지는 도로를 따라 형성된 벚꽃나무 터널이 사진 촬영 명소다. 벚꽃이 만개할 때면 도로 양옆과 그 위를 가득 메운 꽃잎이 연분홍빛 ‘터널’을 만들어, 마치 봄 풍경 속으로 들어온 듯한 장관이 펼쳐진다. 한강수력본부 정문 입구부터 주차장 구간까지 약 1킬로미터가량 이어지며, 벚꽃과 춘천댐의 물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모습이 사진 작가와 방문객들에게 인기다. 춘천댐 벚꽃길은 벚꽃 개화기에만 특별히 개방되는 구간이 있어, 시기를 맞춰 방문하면 더욱 풍성한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춘천댐 벚꽃길 촬영 팁
벚꽃은 보통 4월 초부터 중순 사이에 절정을 맞는다. 이 시기의 아침과 해질 무렵은 빛이 부드러워 꽃과 호수의 색감이 더욱 화사하게 담기기 때문에 사진 촬영 시간을 잘 고려하면 더욱 아름다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벚꽃길에서는 움직임이 많은 사진뿐 아니라, 정지된 꽃송이 클로즈업, 수면에 비친 풍경, 벚꽃 터널 아래 사람의 실루엣 등을 다양하게 시도해 보면 더욱 풍부한 촬영 앵글을 확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