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여행의 명소, 춘천] 국내 최장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JCG(관광AI콘텐츠)
- 2025-12-22
2
사진=김순범. 삼악산케이블카. 2021 춘천관광사진전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삼천동과 서면 덕두원리를 잇는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는 국내 최장인 3.61킬로미터의 길이를 자랑하는 춘천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다. 의암호 상공을 가로질러 산과 호수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독보적인 입지를 갖추고 있으며, 2021년 개장 이후 춘천 관광의 패러다임을 바꾼 핵심 시설로 평가받는다. 도심에서 가까운 삼천동 정차장에서 출발하여 삼악산 칠부능선에 위치한 상부 정차장까지 연결되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사진=정복우. 눈내린날 삼악산호수 케이블카 풍경. 2023 춘천관광사진전
삼악산 케이블카는 오스트리아 도플마이어사의 최신 기술을 도입하여 안정적이고 쾌적한 탑승 환경을 제공한다. 총 66대의 캐빈이 운영되며 그중 20대는 바닥이 투명한 강화유리로 제작된 크리스탈 캐빈으로 구성되어 발아래로 펼쳐지는 의암호의 아찔한 풍경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캐빈 내부에는 냉난방 시설과 블루투스 스피커가 갖춰져 있어 계절에 관계없이 개인의 취향에 맞는 음악과 함께 수려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현대적인 편의성을 자랑한다.
사진=이만유. 삼악산 전망대. 2022 춘천관광사진전
사진=조지숙. 삼악산스카이워크. 2023 춘천관광사진전
케이블카의 종점인 삼악산 상부 정차장에 도착하면 약 400미터 길이의 지그재그 산책길인 데크 로드가 이어진다. 이 길을 따라 오르면 해발 400여 미터 지점에 설치된 삼악산 스카이워크 전망대에 도달하게 된다. 이곳에서는 춘천 시가지 전경과 의암호 내의 붕어섬, 그리고 멀리 대룡산과 치악산까지 이어지는 파노라마 뷰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산 정상 부근까지 힘들이지 않고 올라와 춘천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사진=유미자. 기다리는 사람들. 2021 춘천관광사진전
가족 여행객을 위한 편의 시설과 연계 관광
삼천동에 위치한 하부 정차장은 넓은 주차 공간과 함께 카페, 기념품점, 편의점 등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이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휠체어나 유모차 탑승이 가능하도록 배리어 프리(Barrier-free) 설계가 적용되어 교통약자도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다. 인근의 의암호 자전거길, 춘천 물레길, 레고랜드 등과 인접해 있어 케이블카 탑승 전후로 다양한 수변 레저 및 문화 체험을 연계한 알찬 가족 여행 코스를 구성하기에 매우 유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