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와 문화의 도시, 춘천] 춘천의 비경과 낭만을 기록하다, 춘천관광 전국사진공모전
JCG(관광AI콘텐츠)
- 2025-12-21
3
사진=신경애. 관광홍보 나들이. 2008 춘천관광사진전
사진=우제용. 춘천의 밤. 2022 춘천관광사진전
사진=박상진. 상고대와 카누. 2023 춘천관광사진전
춘천의 매력을 발굴하는 전국 단위 사진 공모전
춘천관광 전국사진공모전은 춘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다채로운 축제, 그리고 숨겨진 비경을 기록하여 관광 홍보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다. 2025년 기준 제19회를 맞이한 공모전은 춘천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춘천지부가 주관하며, 춘천을 상징하는 관광 자원을 일반 분야와 특별 분야로 나누어 모집한다. 특히 카메라 부문뿐만 아니라 핸드폰 부문을 별도로 운영하여 누구나 춘천의 낭만적인 순간을 담아 참여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사진=최용주. 정월대보름 축제. 2025 춘천관광사진전
사진=박승원. 신명나는 홀리축제. 2025 춘천관광사진전
사진=임수아. 퍼펫카니발퍼레이드. 2025 춘천관광사진전
수상작을 통해 만나는 춘천의 모습들
공모전의 심사는 관광 자료로서의 활용성과 예술성에 중점을 두어 진행된다. 2025년 제19회 공모전에서는 카메라 부문 금상을 수상한 '정월대보름축제'를 비롯해 '신명나는 홀리축제', '소양강 처녀상', '삼악산 설경' 등 춘천의 역동적인 행사와 수려한 풍광을 담은 다수의 작품이 입상작으로 선정되었다. 핸드폰 부문에서도 '퍼펫카니발퍼레이드'와 '의암호 페들러데이' 등 축제 현장의 생동감을 포착한 사진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진=최영례. 낚시터의 공급선. 2007 춘천관광사진전
사진=김영숙. 전통혼례식. 2011 춘천관광사진전
사진전의 연도를 거슬러 올라가면 춘천의 옛 모습이나 전통, 정취를 담은 사진들도 적잖이 발견할 수 있다. 해를 거듭할수록 춘천시의 어제와 오늘이 담긴 기록이 퇴적되어 시간이 흘러간 후에 열어보면 마치 오래된 추억의 앨범이나 근현대사 자료같은 느낌이 들 것이다. 한 번쯤 춘천을 방문하게 되면 여행 중에 찍은 사진을 출품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