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www.minwon.go.kr로 언제 어디서나 모든 민원 OK!
퇴계동 퇴계동 2012-07-13 485
『민원24』www.minwon.go.kr로 언제 어디서나 모든 민원 OK!
민원24란?
행정기관 방문 없이 인터넷을 이용해 집, 사무실 등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민원을 안내/신청/열람/발급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입니다.
□ 즉시 발급 가능 민원(일부 수수료 무료 및 감면)
주민등록표 등.초본, 자동차등록원부, 토지(임야)대장, 건축물 대장,
세목별과세증명, 지적도,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자동차 등록증 재교부 신청,출입국 사실증명, 병적증명서, 농지원부 등 38종
민원24 이용방법
□ 민원24 신청 및 발급 절차
① 민원24 접속(www.minwon.go.kr) 또는 전자문서시스템 좌측 하단 배너 "민원24" 클릭
② 민원신청 메뉴 선택
③ 필요한 민원의 온라인 신청버튼 클릭
④ 민원신청내용 입력
⑤ 공인인증서 확인(필요시)
⑥ 수수료 납부(필요시)
⑦ 민원신청결과 확인
⑧ 처리완료시 문서출력 버튼 클릭
□ 민원24 이용전 준비사항(공인인증서 발급)
행정기관 방문시 신분증을 통해 본인여부를 확인하듯이, 인터넷 민원서비스
이용시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전자정부법 제35조)
※ 공인인증서 발급 : 신분증 지참 후 우체국, 은행 등 방문 신청
※ 공무원의 경우 행정전자서명 인증서로도 사용가능
□ 민원24 이용전 준비사항(공인인증서 발급)
담당부서 : 퇴계동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3-245-5800
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