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서명사실확인서 : 2012.12.1 시행
신사우동 신사우동 2012-11-28 151
○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2012.12.1 시행 * 대리발급 제한
- 민원인이 직접 읍․면․동 등을 방문하여 정해진 서식을 작성하고 서명
하면, 읍․면․동 등 직원이 서명사실을 확인하고 확인서 발급
민원인이 읍‧면‧동 등 방문 → 신분확인 후 서명 → 확인서 발급(읍‧면‧동장 등) → 수요기관 제출 |
○ 전자본인서명확인서 : 2013.8.2 시행 * 공공기관에서만 사용
- 민원인이 온라인상 서식 내용을 작성한 후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전자
서명을 하면 확인서가 발급되어 시스템에 저장
발급시스템 사전 이용신청 및 승인(읍·면·동 등 방문) → 발급시스템 접속 →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 → 확인서 작성 → 공인전자서명 → 확인서 발급 → 발급증 출력 후 제출 → 발급시스템에서 확인서 확인 후 민원처리 |
담당부서 : 신사우동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3-245-5847
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