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춘천시 신북읍 행정복지센터입니다.

여러분 반갑습니다!

신북읍장 홍미순 입니다.

우리 신북읍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내외시민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읍은 북쪽에는 마적산과 수리봉이 우뚝 서 있으며, 그 아래 구릉지와 비옥하고 넓은 평야지대를 수도권의 생명수인 소양강과 북한강이 감싸고 흘러가는 배산임수형의 수려한 지역으로서, 춘천 북부권에 위치해 화천 30Km 양구 40Km로 통하는 배후령의 길목이며, 역사적으로는 고대 맥국(貊國)이 자리 잡았던 고도(古都)입니다.

주변의 산과 동양 최대의 사력댐인 소양강댐과 춘천댐 그리고 강이 어우러져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관광․휴양지일 뿐만 아니라 풍부한 수자원으로 저탄소의 전기에너지 생산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평야지에서는 주로 벼농사를 지으며, 오이, 토마토, 메론, 복숭아, 사과, 배 등 시설채소와 과일도 많이 나는 곳으로서 제철에 구매할 수도 있고, 춘천의 대표음식인 메밀로 만든 막국수와 닭갈비를 함께 맛볼 수도 있으며, 막국수 박물관에서 음식조리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정한 자연자원을 최대한 이용․발굴 및 효율성을 극대화 하고, 토속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샘밭장(4일, 9일)을 비롯한 첨단특화작물단지 등의 육성계획을 수립하여 농촌체험, 문화관광형 도시발전의 기틀을 마련했으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소득증대 및 정주의식을 고양을 통하여 인구증가를 기대하는 등 급속한 발전이 예상됩니다.

최근 소양강댐 보조여수로와 물 홍보․체험․공원녹지정비, 하천변 자전거도로 및 신북~용산 국도대체우회도로 개설, 배후령 국내 최장 터널개통 등으로 새로운 발전의 전기가 마련되었습니다.

우리 읍이 가장 살고 싶은 고장, 활력 넘치는 곳으로 만들 수 있도록 여러분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오니 적극 협조와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여러분과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신북읍장

현은식

담당부서 : 신북읍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3-245-5278

최종수정일 : 2023-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