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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시 효자2동 행정복지센터입니다.

민원행정 시스템 개혁이 강원도 최고의 민원서비스 만들어 냈다.

효자2동 효자2동 2014-12-17 126

○ 춘천시의 민원행정 시스템 개혁이 강원도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만들어 냈다. 

  ○ 춘천시는 강원도의 올해 시,군 민원행정 종합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 이번 평가는 민원행정에 관한 3개 분야 9개 항목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시는 민원처리 신속성, 민원제도 개선 등 대부분 항목에서 우수 기관에 올랐다. 

  ○ 시는 최우수 기관 선정은 민선6기 출범 이후 시민 중심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소통담당관실 신설 등 조직과 민원처리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결과로 받아들였다. 

  ○ 시는 지난 8월초 기존 과 단위 민원실을 국 직제의 민원소통담당관실로 확대 개편, 민원서류 발급 외에 여러 부서에 나눠져 있던 개발 관련 업무를 한 곳에서 원스톱 처리하고 있다. 

  ○ △건축 허가, 신고 △개발행위 △농지, 산지 전용 업무가 통합 운영되면서 여러 부서를 찾아다녀야 했던 민원인 불편이 개선되고 민원 처리 속도도 빨라졌다. 

  ○ 이같은 제도 개선에 따라 이전과 비교, 민원 친절도는 68.9%에서 72.2%로, 만족도는 62.1%에서 66.4%로, 신속성은 56.6%에서 59.9%로 높아졌다. 

  ○ 특히 민원소통담당관실을 통한 민원 해결 건수는 1,960건으로  종전 민원실 일 때 43건에 비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늘어났다. 

  ○ 신연균 민원소통담당관은 “민원처리 시스템 개선을 통해 개발 민원 통합처리, 민원 사안에 대한 전향적 접근, 담당 공무원들의 자세 변화 등이 맞물려 짧은 기간 내 괄목할 만한 민원서비스 변화를 이끌어 냈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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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