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기업 육성 위해 기업 입장에서 실질적인 지원 정책 마련한다
효자2동 효자2동 2014-09-03 88
○ 향토기업 입장에서 맞춤형 지원정책이 수립되고 펼쳐진다.
○ 춘천시는 민선6기 시정 주요 목표인 향토기업 육성을 위해 최근 관련 조직을 확대 개편하고 정례적인 의견 수렴 활동에 나선다.
○ 지금까지 주로 수도권 이전기업에 치중됐던 지원정책의 무게 중심을 향토기업으로 확대, 균형적인 기업 육성이 이뤄지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 시는 지난달 조직을 개편하면서 향토기업 전담 2개팀을 신설했다.
○ 기업육성팀은 향토기업 육성을 맡고, 기업소통팀은 기업인들의 애로 사항 해결 업무를 맡는다.
○ 시는 두 전담인력을 통해 ‘찾아가는 기업지원 상담 창구’를 운영한다.
○ 기업과 직원들이 향토기업을 방문, 애로사항을 듣고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 또 기업활동과 관련된 법령, 지원제도, 경제 동향 등에 대한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 시는 지역기업의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분기별로 경제단체 간담회를 열 계획이다.
○ 최동용 시장이 직접 여성경제인, 이전기업협의회, 산업단지협의회 소속 기업인들의 의견을 듣고 시의 지원방안을 설명한다.
○ 연내에는 기업대표, 시의원, 경제 관련 기관 등이 참여하는 중소기업지원협의회를 꾸릴 계획이다.
○ 협의회를 통해 시 차원의 종합적인 중소기업 육성정책 바탕이 마련된다.
○ 시는 최근 향토기업 육성을 위해 자금력이 부족한 작은 기업, 영세 소상공인들이 담보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희망드림사업’과 향토기업의 투자와 창업을 유도하는 대폭적인 자금 지원계획을 마련했다.
담당부서 :효자2동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3-245-5738
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