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순환도로망 마지막 연결 구간인 거두~ 만천 도로 개설 재개한다
효자2동 효자2동 2014-07-18 176
○ 춘천시 강남,북의 신시가지를 연결하는 내부 순환도로망 마지막 구간 연결사업이 추진된다.
○ 춘천시는 2010년 중단된 거두~ 만천 간 도로 연결사업을 재추진키로 했다.
○ 내부 순환도로망의 하나인 장학교차로~ 춘천여고~ 만천리 학마을 주유소 간 연결사업이 최근 최종 준공된 데 따라 도로 개설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남은 구간 연결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 이 구간만 단절돼 있어 소양5교~ 동내면 간 통행 흐름이 교통량이 많은 후평동과 애막골로 유입돼 지,정체와 교통사고 위험을 안고 있다.
○ 이 사업은 도경찰청 앞 순환로 단절점에서 동면 만천리~ 석사동 대우아파트 간 도로 교차점을 연결하는 것이다.
○ 미연결 구간(도경찰청~ 오리골~ 만천리)은 2km이다.
○ 사업비는 180억원이다.
○ 만천리~ 대우아파트 간 교차점에서 1km 구간은 기초공사가 이뤄져 포장만 하면 된다.
○ 거두리 오리골~ 도경찰청 간(1km)은 새로 개설해야 한다.
○ 이 구간은 당초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거두3지구 택지개발사업으로 연결키로 돼 있었으나 사업 백지화로 공사가 이뤄지지 않았다.
○ 시는 올 추경에 1차년도 사업비를 반영, 보상에 착수할 계획이다.
○ 2016년 준공 예정이다.
○ 내부순환도로망은 소양2교~ 호반순환로~ 온의, 퇴계, 스무숲사거리~ 거두리 호반베르디움 아파트~ 만천리 학마을 주유소~ 춘천여고~ 아이파크아파트~ 장학교차로~ 소양5교~ 여우고개, 인형극장 사거리~ 소양2교를 잇는 총 연장 24km, 폭 35m 6차로 구간이다.
○ 시는 도심 교통난 해소와 지역 균형발전 유도를 위해 지난 2007년부터 거두~ 만천 간 도로 개설사업을 추진해 왔다.
○ 이 구간 공사가 마무리되면 강,남북 신시가지가 20분대로 연결되고 도심 진입 교통량도 분산돼 교통 흐름이 크게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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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