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소식

춘천시 효자2동 행정복지센터입니다.

애니메이션박물관 일대 체험 시설 계속 보강되면서 어린이 놀이 천국으로 사랑받고 있다

효자2동 효자2동 2014-03-14 189

○ 서면 애니메이션박물관 일대가 어린이들의 놀이 천국으로 사랑받고 있다.
○ 춘천시와 (재)강원정보문화진흥원에 따르면 관람, 체험, 놀이시설이 속속 보강되면서 공공박물관으로는 드물게 방문객과 매출이 꾸준히 늘고 있다.
○ 현재 서면 첨단문화산업단지 내에는 애니메이션박물관, 애니메이션전용 영화관, 로봇체험관, 이색자전거 체험장, 3D, 4D 체험관이 운영 중이다.
○ 2003년 문을 연 애니메이션박물관은 국내 최초, 유일의 애니메이션 전용 박물관으로 매년 전시 콘텐츠를 보강하면서 지역의 대표적인 체험 명소로 자리를 잡았다.
○ 지난해 방문객은 27만명을 기록했다.
○ 지난해 8월 국내 두 번째로 개장한 로봇 상설전시체험관은 8만명이 찾았다.
○ 지난해 가을부터 운영되고 있는 이색자전거 체험장도 평균 1일 50여명이 즐기고 있다.
○ 3D, 4D 체험관도 인기를 끌고 있다.
○ 3D 체험관은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이 제작한 애니메이션 ‘구름빵’, ‘알도둑 공룡 랩터’3D 입체영상으로 가상 여행을 하는 시설이다.
○ 지난해 선을 보인 4D 체험관은 가상 현실이 펼쳐지는 놀이 기구에 실제 비, 바람, 번개, 천둥, 안개 등을 재연하는 것으로 롤러코스트, 공룡, 구름빵 라이더 3종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 이들 체험시설은 유료인데도 방문객이 계속 늘고 있다.
○ 주말에 운영되는 애니메이션 원리체험, 캐릭터 상품 만들기 등 8개 체험프로그램도 어린이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 지난해 벌어들인 수입은 17억원으로 전년(11억6천만원)에 비해 50% 이상 늘었다.
○ 개관 초기 3억원~ 4억원대에 비하면 두드러진 증가치다.
○ 시는 체험 명소화를 위해 올해 추가로 애니메이션 캐릭터 공원을 조성한다.
○ 4억원을 들여 애니메이션 박물관 주변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할 계획이다.
○ 한승태 박물관 학예연구사는 “다른 전문 박물관은 개장 후 얼마 지나면 방문객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지만 애니메이션박물관 일대는 새로운 시설 설치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방문객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했다.

담당부서 :효자2동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3-245-5738

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