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현지 관광마케팅 성과 높아 거점 도시 늘리는 등 마케팅 강화한다
효자2동 효자2동 2012-11-21 89
○ 춘천시가 중국 현지 관광마케팅을 강화한다.
○ 시는 올해부터 시도한 중국 현지 모객 마케팅이 높은 호응을 얻으며 관광객 유치로 연결되고 있는 데 따라 대상 도시를 추가하고 닭갈비를 활용하는 등의 현지 마케팅을 강화키로 했다.
○ 시에 따르면 상반기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춘천체류형 관광상품을 첫 개발, 다롄시를 중심으로 대대적인 현지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중국 관광객을 연중 유치하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 6월 초순부터 중국 내 관광상품 판매가 시작된 이후 이달 현재까지 현지 모객을 통해 20회에 걸쳐 1천2백명의 패키지 투어단이 춘천을 방문했다.
○ 연말까지는 2천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 또 춘천 방문객을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현지 여행사와 언론의 반응도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 현재까지 수차례 다롄 여행사와 언론 방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오는 21~22일에도 다롄여행협회 소속 팸투어단 20명이 춘천을 찾는다.
○ 시는 이같은 성과에 따라 마케팅 거점도시를 다롄에서 칭다오로 확대키로 했다.
담당부서 :효자2동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3-245-5738
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