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관광 명소 다양해지면서 상호 연계 마케팅, 지역 관광의 새로운 흐름 되고 있다
효자2동 효자2동 2012-11-01 225
○ 체험 관광 상품이 다양해지면서 상호 이용을 연계한 협력 마케팅이 지역 관광의 새로운 흐름이 되고 있다.
○ 춘천시에 따르면 물레길, 레일바이크, 사설 관광명소, 공립박물관, 지역 업소들이 서로의 이용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주거나 공동 상품을 만들어 함께 고객 유치에 나서는 교차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의암호 카누 여행상품을 운영하는 (재)물레길은 최근 ‘행복 문화권’을 발행, 제휴업체 관광상품 할인혜택을 주고 있다.
○ 평일 준고속열차 ITX 승객들이 승차권이나 영수증을 제시하면 지역 내 제휴업체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5천원권 상품권을 제공하고 있다.
○ 애니메이션박물관, 막국수체험박물관, 지역내 카페, 음식점 등 여남은 업체와 제휴, 상호 고객유치 마케팅을 벌이고 있는 것.
○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은 ITX 승객 혜택부여에 상응해 용산역 등에 물레길 홍보를 해주고 있다.
○ (사)물레길은 문화권 수익금의 10%를 어려운 이웃에 기부금으로 내놓는 ‘착한 마케팅’도 곁들이고 있다.
○ 또 라데나콘도, 세종호텔, 춘천베어스관광호텔 등 지역 내 대형 숙박업체와 협력, 숙박과 물레길 체험을 할 수 있는 패키지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 이중 베어스관광호텔은 물레길, 남이섬, 승마패키지 상품 외에도 숙박과 청평사, 애니메이션 입장권을 묶은 프리패스 상품 등 다양한 연계 이용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 상호 할인, 패키지 마케팅도 이뤄지고 있다.
○ △(사)물레길과 민간 화목원인 제이드가든 △제이드가든과 강촌레일파크는 서로의 이용자들에게 20% 할인혜택을 주고 있다.
○ 코레일투어(주)는 ITX 이용객들이 남이섬단풍, 강촌레일바이크, 막국수체험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단체모객 패키지 상품도 운영하고 있다.
○ 시관계자는 “다양한 체험 상품, 명소가 개발돼 잇따라 운영되면서 업체 간 협력을 통해 상호 고객을 유치하는 협력 마케팅이 활발하게 시도되고 있다”“이같은 협력시스템이 확대 정착되면 체험관광 업체 뿐 아니라 시중 일반 업소 상경기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담당부서 :효자2동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3-245-5738
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