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춘천시 근화동 행정복지센터입니다.

여러분 반갑습니다!

근화동장 이재경 입니다.

저희 근화동을 찾아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근화동은 옛 춘천읍내의 앞 들에 있어 앞두루 또는 한자화해서 전평(前坪)이라 불리다가, 1946년 왜식 동명을 우리 이름으로 고칠 때 무궁화나무가 많은 지역 이라 해서 무궁화나무 근(槿)자와 꽃 화(花)자를 따서 붙여진 지명입니다.
행정동인 근화동은 법정동인 근화동.소양로1가.중도동 등 3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리동은 소양호 상류의 수자원과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인조잔디구장, 풋살장, 공지천 조각공원, 평화공원 등 체육공원 및 쾌적한 휴식공간이 있어 시민들에게 쉼터로 각광 받는 지역입니다.

또한 당간지주, 소양정, 비석군, 소양강처녀상, 소양강처녀 노래비 등 문화유적관광시설물을 보유하고 있고, 경춘선 복선전철 개통으로 지역의 획기적인 발전이 예상되는 등 변방에서 춘천의 핵심 거점지역으로 급부상이 기대가 되는 지역입니다.

우리동에서는 주민 여러분의 여가 및 취미활동,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사오니 많은 이용 있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일상에 유익한 정보를 많이 얻어가시고 개선사항이나 불편사항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건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항상 주민에게 한발 더 다가서는 열린 행정에 귀 기울여 주민 여러분과의 소통을 통해 살기 좋은 근화동, 가슴 따뜻한 근화동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근화동장

이재경

담당부서 : 근화동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3-250-3615

최종수정일 : 2023-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