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동한 현장스케치

빙상의 메카 춘천의 화려한 부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본격화!

  • 작성자소통담당관
  • 등록일2024-01-26

춘천시의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도전이 본격화되고 있다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국제스케이트장 춘천 유치 염원 범시민 홍보계획을 수립하고 열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있다.


지난 17일에는 봄내극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었다국제스케이트장 유치 계획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빙상스포츠에 대한 자유로운 소통의 기회를 얻고자 이번 "국제스케이트장 춘천 유치 염원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게 되었다이번 콘서트는 1문 1답 토크빙상을 주제로 한 마임공연이벤트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1, 2부로 나누어 진행된 행사는 깊이 있는 토크가 진행되었다. 1부는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목적 등과 스케이트를 주제로 한 마임공연, 2부는 스케이트장 유치 관련 자유질문과 국제빙상장’ 5행시 짓기로 유쾌한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어린 시절 공지천 둑방에 올라 전국 빙상대회를 구경했던 기억이 생생하다춘천은 우리나라 빙상의 원류였고태릉 스케이트장이 지어지기 전까지 빙상의 메카였다이제 태릉이 그 역할을 마치니 다시 춘천으로 돌아오는 것이 당연하다.’라며 당위성을 밝혔다.

 

춘천시는 이미 자생 단체 등에서 춘천 유치 결의문을 발표하는 등 사회단체들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시청 로비에서는 춘천의 옛 스케이트 추억시민 사진전을 시작으로 주요 장소에서 사진전 순회 일정과 SNS 포토 챌린지 등 유치 염원 릴레이 행사도 펼쳐진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