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무단 방치 영농 폐기물 166톤 수거…적극 행정 결과

  • 담당부서자원순환과
  • 작성자이경아
  • 연락처033-250-3126
  • 등록일2024-04-08

무단 방치 영농 폐기물 166톤 수거적극 행정 결과

   - 춘천시지난 3월 11일부터 29일까지 무단 방치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 수년간 방치된 영농폐기물 처리쾌적한 농촌환경 조성


 

춘천시가 적극적인 행정을 통해 수년간 무단 방치됐던 영농 폐기물 166톤을 수거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에 따르면 지난 3월 11일부터 29일까지 서면신북읍사북면동산면동면 일대에서 무단 방치 영농 폐기물 수거 작업이 진행됐다.

 

수거 작업 결과 수거된 영농폐기물은 총 166톤으로 원래 계획했던 76.4톤에 대비 두 배가 넘는 양이다.

 


읍면동

처리량()

당초(예정)

변경

신북읍동면동산면서면사북면

76.4

166.2


 

수거 작업을 통해 농촌 지역 환경개선 물론 환경오염과 봄철 산불 예방 효과도 얻었다.

 

이번 일괄 수거 작업은 농촌 지역의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한 시의 적극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앞으로 시는 농촌 지역 시민들의 폐기물 적정배출에 대한 의식 변화를 유도하는 시책으로 전환할 것이다.

 

특히 제도적 규제도 강화한다.

 

올해 사업으로 깨끗하게 치워진 지역에 새로운 영농 폐기물이 쌓이게 되면 행위 시점이 명확해지는 만큼 제도적 규제도 강화한다.

 

불법 투기를 한 행위자를 적극적으로 추적해 처벌한다.

 

또한 영농 폐기물을 적극적으로 처리하지 않는 경우공익직불금제의 감액 제도를 활용해 농업인의 책임 있는 행동을 유도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영농 폐기물 방치 적발 건수가 많은 지역은 향후 폐기물 수거 시책에서 후순위로 밀려 불이익을 받도록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영농폐기물 관리는 지속가능한 농촌을 만들기 위한 농민의 의무인 만큼 농민들의 동참을 부탁드린다라며 이번 수거 작업에 참여하지 않은 지역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수요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면>

<서면>



<신북읍>

<신북읍>



<고은리>

<고은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