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간’ 기념행사 다채

  • 담당부서시립도서관
  • 작성자김희원
  • 연락처033-245-5063
  • 등록일2024-03-27

도서관의 날 및 도서관 주간’ 기념행사 다채

   - 2회 도서관의 날 및 제60회 도서관 주간 기념 프로그램 추진

   - 도서관 주간 기념 연체 면제 및 대출 권수 두 배 등


 

춘천시는 오는 4월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을 기념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기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 촉진하기 위해 도서관법에서 정하고 있는 도서관의 날(4월 12)과 도서관 주간(4월 12~18)을 맞아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공식 주제에 맞춰 다채롭게 구성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연체 탈출 두배로 데이 그림책 원화 전시 및 작가와의 만남 풀멍하는 도서관힐링원예’ 등이다.

 

도서관 주간 기념 연체탈출 두배로 데이는 현재 시설 공사로 휴관 중인 동내남산도서관을 제외한 6개 도서관(시립시립청소년신사우소양서면담작은도서관)에서 4월 13일과 14일 자료실 운영시간 내 진행된다.

 

이 기간에는 미납 중인 도서를 모두 가져오는 경우 연체(대출정지)기간을 풀어주고대출 최대 권수도 6권에서 12권으로 늘려 독서를 활성화한다.

 

시립도서관에서는 그림책 하트방구’, ‘틈만나면’ 원화전시와 함께 해당 그림책을 쓰고 그린 윤식이 작가와 이순옥 작가를 4월 6일과 7일 각각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하고, 4월 13일에는 어린이 가족을 위한 인형극 별님달님의 전설를 공연한다.

 

상시 프로그램으로는 독서캠페인 내일의 책 추천을 진행하며시민이 직접 본인이 추천하는 책에 대해 작성하고 5월 전시에 반영한다.

 

시립청소년도서관에서는 도서관의 날 당일인 4월 12일 보자기 아트로 만나는 꽃매듭 포장법’, 4월 13일과 16일에는 풀멍하는 도서관힐링원예 등 어린이와 성인을 위한 특별 체험을 마련했다.

 

또한 4월 13일에는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한 온 가족이 함께하는 벌룬 마술을 진행한다.

 

전시의 경우 자유 관람으로 진행되며시립청소년도서관의 온 가족이 함께하는 벌룬 마술’, 독서캠페인 내일의 책 추천은 현장 참여로 진행되며그 외 프로그램은 춘천시립공공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사전 접수해야 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 주간의 취지는 도서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이용을 촉진하기 위함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도서관을 긍정적인 이미지로 기억하고 도서관에 자주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에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2024년 춘천시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 기념행사

 기 간: 2024. 4. 1.() ~ 4. 30.()

도서관의 날: 4. 12.() / 도서관 주간: 4. 12.() ~ 4. 18.()

 운영 도서관춘천시립공공도서관(동내남산도서관은 휴관으로 미진행)

 내 용책과 도서관을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