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 화동2571서 외국인 유학생들과 빚은 설 만두 ‘눈길’

  • 담당부서푸드테크산업과
  • 작성자홍종혁
  • 연락처033-250-4759
  • 등록일2026-02-19

춘천 화동2571서 외국인 유학생들과 빚은 설 만두 눈길

 - 외국인 유학생 20명 참여세계 각국 만두 빚기 교류

 - 한국 만둣국부터 각국 명절 음식 한 상 공유

 - 설 앞두고 식문화 나누는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



설 명절을 앞두고 세계 각국의 만두가 춘천에 모였다.

 

춘천시(시장 육동한)가 13일 춘천먹거리복합문화공간 화동 2571’에서 외국인 유학생들과 세계의 만두를 빚고 만둣국을 함께 나눠먹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설 연휴를 앞두고 고향에 가지 못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초청해 각국의 명절 음식을 함께 나누며 식문화를 이해하고 교류하기 위해 마련됐다단순한 한국 만두 체험이 아니라 각자의 문화가 담긴 명절 음식을 직접 소개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행사에는 춘천 지역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20여 명이 참여했다참가자들은 한국 만두를 비롯해 키르기스스탄의 만트카자흐스탄의 만티방글라데시식 만두 모모스미얀마의 몽롱예이뻐중앙아시아 음식 길민디 등 각국의 만두를 직접 준비해 한 상에 올렸다.

 

이와 함께 한국의 대표 설 음식인 만둣국을 함께 나누며 음식에 담긴 명절의 의미와 문화를 공유했다행사에 참가한 키르기스스탄 출신 한 유학생은 고향에서는 명절마다 가족과 함께 만두를 빚는다며 한국에서도 여러 나라 친구들과 각자의 만두를 나누며 명절을 보낼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한국 문화를 일방적으로 소개하는 자리가 아니라세계 각국의 명절 식탁을 함께 차리는 교류의 장이었다며 앞으로도 화동 2571이 지역 사회와 다양한 문화가 만나는 문화 교류의 거점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 화동2571서 외국인 유학생들과 빚은 설 만두 ‘눈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