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국가 전산망 장애 대응 긴급회의

  • 담당부서기획예산과
  • 작성자이정민
  • 연락처033-250-3021
  • 등록일2025-09-29

춘천시 국가 전산망 장애 대응 긴급회의

  민원업무 차질 최소화 위해 업무연속성 계획 가동

  - 수기 접수처리기한 연장 등 시민 불이익 방지 대책 마련

  - 분야별 세부 대응체계 구축 시민 불편 최소화 총력



춘천시(시장 육동한)는 지난 26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발생한 국가 전산망 장애에 대응하기 위해 27일 긴급대응회의를 열고 분야별 종합 대책을 마련했다.

 

민원 접수전자민원 접수가 불가능할 경우 모든 창구에서 수기 접수로 전환해 즉시 처리하고복구 후 전산망에 일괄 반영한다.

행정서비스인허가·신고 업무는 처리기한 연장을 안내하고 장애 기간 접수 민원은 소급 처리해 시민 불이익을 막는다.

세무·지방세납부기한이 도래한 지방세는 처리기간 연장을 안내하고 체납 이자나 가산세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호한다.

사회복지기초생활보장긴급복지돌봄 서비스 등은 현장 확인 후 수기 신청·처리 절차를 가동해 지급 지연을 방지한다.

교통·환경교통 및 환경 관련 민원은 전화와 현장 창구를 통해 접수즉시 조치한다.

대시민 안내시청 홈페이지읍면동 게시판문자알림 등을 활용해 대체 절차와 처리방안을 적극 홍보한다.

 

춘천시는 전담반을 가동해 복구를 지원하고 있으며 각 부서 현장 대응을 강화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한편 춘천시 전산시스템은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PS)가 전산실과 분리돼 있어 화재 등 돌발 상황에도 안전성이 확보돼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행정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으며장애 상황에 대한 대안이 확정되는 대로 신속히 알리겠다고 말했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해외일정을 마치고 귀국길에 오르면서 이번 사태와 관련해 시민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전 부서가 철저히 대응해달라고 당부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춘천시 국가 전산망 장애 대응 긴급회의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