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춘천시 민원서비스 등급, ‘마’→‘다’ 두 계단 상승

  • 담당부서민원담당관
  • 작성자이선경
  • 연락처033-250-4167
  • 등록일2023-02-15

춘천시 민원서비스 등급, ‘’ 두 계단 상승

행정안전부 및 국민권익위원회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춘천시 ’ 등급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민원제도 운영민원 만족도 분야 등 높은 평가


 

춘천시 민원서비스 등급이 1년 만에 두 계단 상승했다.

 

그동안 추진한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등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는 최근 306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되며등급은 등급부터 등급까지 5단계로 구분한다.

 

이 결과 춘천은 기관별 평가등급에서 보통 수준인 ’ 등급을 받았다. 2021년 평가에서 등급을 받았지만, 1년 만에 두 계단 올랐다.

 

기초지자체 226곳 중 가 등급 26나 등급 36다 등급 89라 등급 46마 등급 22곳이다.

 

평가 결과를 자세히 보면 먼저 시는 민원제도 운영과 민원 만족도 부문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민원제도 운영에서 민원편람/홈페이지 점검 및 법정 민원제도민원처리상황 확인점검 및 개인정보보호민원행정 및 제도개선에서 만점을 받았다.

 

민원만족도는 환산점수 기준 85.70점으로 평가군 평균인 76.50점 대비 약 9점 가량 높았고고충민원 만족도는 만점이었다.

 

또한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에서는 기관장의 민원 행정 성과민원행정 관리조직 등을 평가했다.

 

정성채 시 민원담당관은 앞으로도 시는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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