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대병원 응급실
- 작성자김**
- 등록일2024-03-08 03:21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보건소>보건운영과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춘천와서 강원대 응급실을 갔었습니다 코피가 멈추지 않아서 응급실을 내원 했었습니다 손으로 코를 막았지만 멈추질 않아서 지혈제를 거즈로 뭍혀서 코에 쑤셔 넣었고 다음에 코를 막고 있었습니다 몇분뒤에도 안 멈춰서 지혈제를 거즈로 뭍혀서 코안에 쑤셔 놓았습니다 한번 더 반복 하고 다행히 멈추었습니다 어지럽다고 간호사에게 말씀 드리니 혈압을 측정하였고 숨도 안 쉬어져서 몇분뒤에 다른데로 옮기더니 또 혈압과 심박수 측정할려고 스티커를 붙어주셨습니다 그뒤 조금씩 호전이 되었고 수액을 다 맞았는데 갑자기 수액 하나 더 처방을 해주셨습니다 이유도 말도 안 해주시고 그냥 달아주시더군요 맞다가 갑자기 심전도를 찍었습니다 이것도 말씀 안해주셨습니다 응급실 당직 의사가 오셔서 퇴원 하자고 말씀 해주셨고 새 수액 같은것 같은데 이것도 추가비를 받는다는게 너무 한심한것 같습니다 원무과로 수납 하는순간 7만원 넘어서 나왔더군요 왜 7만원이 나왔는지 궁금하고 환자와 보호자한테 돈 뜯기는것 같아 보였습니다 이건 너무 했다라는걸 말씀 드리고 싶었습니다 정말로 환자한테 너무 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강원대 다니는 학생입니다
강원대병원 응급실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 담당자보건운영과
- 전화번호033-250-4655
- 답변날짜2024-03-13 17:03
안녕하십니까? 보건운영과장 조정희입니다.
귀하께서 강원대학교병원 응급실 진료를 보시면서 불편하셨던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다만, 관련법 검토 결과 의료법 위반사항에는 해당되지 않아 법적으로 병원 측에 강제할 수 없는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향후 환자의 불편사항이 재발되지 않게 하기 위하여 해당 민원 내용에 대하여 강원대학교병원 고객지원팀에 전달을 하였으며, 아래와 같은 강원대학교병원의 입장 및 개선 방향에 대하여 안내 드립니다.
강원대학교병원 고객지원실의 답변입니다.
가. 먼저 강원대학교병원 응급의료센터를 이용하는 과정에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나. 정확한 경위는 알 수 없는 상황으로, 해당 내용과 관련하여 응급의료센터에 수액 처방 및 심전도를 시행할 때 환자분들에게 보다 자세하게 설명할 수 있도록 개선 요청하였으며, 또한 원무과에도 발생된 금액에 대해 환자분들에게 보다 자세하게 설명할 수 있도록 개선 요청하였습니다.
다. 병원 이용과정에서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한 번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최선의 의료와 서비스로 보답하는 강원대학교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정발전을 위한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춘천시 보건운영과(033-250-4655)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