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는 개별가구 대응책과 보상안을 마련하라

  • 작성자송**
  • 등록일2021-07-10 22:38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수도운영과

7월 9일 급작스러운 단수 사태 이후 아직까지도 사용가능한 수질의 물이 공급되지 못하고 있음에도 이에 대한 안내가 되지 않아 시민들의 불편과 걱정이 큰 상황입니다. 


생활에 필수적인 물 사용이 아예 불가능한 상황인데도 시청은 제대로 된 사과나 개별 가구 대응책을 안내하지 않았고, 이에 시민들은 불안에 떨며 알음알음 주변의 사례들을 찾아보며 기약없는 기다림에 있습니다. 그리 깊이 생각해보지 않더라도, 불확실한 정보들에 기대어(지하수 사용 가구 사례나 육안으로만 맑은 물의 사례 등) 유해한 물을 마시거나 사용하는 사례가 발생할 우려가 있지 않겠습니까? 실제로 수질 확인 없이 라면을 끓여먹거나 샤워를 하다가 녹물을 맞는 등의 사례가 확인되고 있어 걱정이 됩니다.

춘천시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조속히 대응책을 안내하고 이번 사태에 대한 사과문을 올리길 바라는 바입니다.

https://www.incheon.go.kr/IC030803/2014337

지난 2019년 인천시 공지글을 올립니다. 참고하셔서 이번 단수사태 피해에 대한 보상안도 마련해주세요.


춘천시는 개별가구 대응책과 보상안을 마련하라에 대한 답변입니다.

  • 담당자수도운영과
  • 전화번호033-250-4993
  • 답변날짜2021-07-20 16:05

안녕하십니까.

춘천시 수도운영과장 조남훈입니다.

 

우선 지난 202179일 발생한 급수중단으로 귀하께 불편을 드린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202179일 오전11시 소양취수장 취수펌프 밸브 연결부위 파손으로 인해 수돗물 생산이 중단되었고, 즉시 긴급복구반을 투입하여 조치하였으며, 동일 21시 취수 공급라인 응급조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안내문자에 안내 드린대로 23시경 소양정수장에서 정상적인 정수생산이 개시되었고, 다음날인 2021710일 오전 7시경 시내지역 공동주택(아파트) 저수조 공급을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시내지역에 탁수 배출 및 일시적인 물 사용량 증가로 인해 전반적인 수돗물 공급에 차질이 발생하였으며, 이로 인해 칠전동, 남산면, 남면, 동면, 동내면, 신동면, 서면 일원에 대한 단수가 지속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모든 가능한 인원을 투입하여 정상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노력하였으나 여러 변수로 인해 단수상황이 지연되어 귀하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현재 춘천시 수돗물 공급이 안정화되었다고 판단되었으며 춘천시 전역에 47개소 지점을 선정하여 일일 수질검사 결과를 춘천시 수도운영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있습니다.

아래에 링크를 첨부하여드리니 참고부탁드립니다.

[ 수질검사 결과 ]

https://www.chuncheon.go.kr/board/list.chuncheon?boardId=BBS_0000308&menuCd=DOM_000010504001002000&startPage=1

 

이번 단수 피해에 대한 보상은 어떻게해도 충분치 않으시겠지만, 715수돗물 공급완료 및 향후대책 브리핑에서 언급되었듯이 수도요금 및 필터, 정수기, 영업 등 적정한 보상을 해드릴 수 있도록 논의중에 있다는점 안내드립니다.

아직 논의중인 단계라 명확한 답변 드릴 수 없는 부분에 대해 양해 부탁드리며 빠른 시간내에 보상 진행 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정 개선을 위한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춘천시 수도운영과(033-250-3532)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