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이면 시장답게 행동하세요.
- 작성자김**
- 등록일2021-07-10 19:57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수도운영과
7월 9일 11시 경에 취수 시설에서 문제가 발생했고
동일 14시 경에 문자 발송했고
동일 11시 경에 복구 된다 했으나
10일 새벽 2시까지도 복구 되지 않았고
10일 6시 반이 되어서야 녹물이 나왔습니다.
오후 4시경에서야 녹물이 사라졌고
가족들은 물 나온다 믿고 씻었는데
씻다 말고 단수가 말이 됩니까?
시장은 뭐합니까? 어디 캠핑이라도 갔습니까?
상식적으로 어느 한 지자체의 장이면
이 정도 사건이 터졌을때 긴급 기자회견이라도 열어서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 제공을 해야하는거 아닙니까?
시장이 된 이유가 도대체 뭡니까?
관용차에 안마기능 추가하려 시장 됐습니까?
춘천 시내버스 개판내려고 시장 됐습니까?
춘천 시민들 물 부족 국가 체험시키려 시장 됐습니까?
생각이 있으면 오늘 오후에라도 방송 나와서 사과를 하던 공지를 하던 해야 했습니다
그 시간동안 뭐했습니까?
이 사태 속에서 시장 나온다 하면 안 받아 줄 방송국이 없을텐데요.
시도조차 안하는거 아닙니까?
네이버 블로그에 올린 글은 비난이 거세지니 삭제하고
전화로는 어차피 상황 파악도 어려운 말단 공무원들이 응대하고
당신은 뭐합니까?
어디 좋은 곳 가서 세월아 네월아 하십니까?
아무리 당신 임기가 여기까지라고 해도
과거 당신에게 표를 주었던 시민을 이렇게 무시해도 되는겁니까?
그 정도로 막나가는 겁니까?
당신은 시작부터 최악이었고 끝날때도 최악입니다.
기초적 재난 대응도 못하는 당신을 시장으로 선출하기 위해 표를 던진 내 오른손이 부끄럽습니다.
반성할거 같지도 않으니
그냥 죽을때까지 욕하며 살겠습니다.
당신 이름 나오면 욕 먼저 할테니
죽을때까지 귀나 긁으세요.
최동용이 당신보다 나았습니다.
시장이면 시장답게 행동하세요.에 대한 답변입니다.
- 담당자수도운영과
- 전화번호033-250-4993
- 답변날짜2021-07-20 16:02
안녕하십니까.
춘천시 수도운영과장 조남훈입니다.
우선 지난 2021년 7월 9일 발생한 급수중단으로 귀하께 불편을 드린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2021년 7월 9일 오전11시 소양취수장 취수펌프 밸브 연결부위 파손으로 인해 수돗물 생산이 중단되었고, 즉시 긴급복구반을 투입하여 조치하였으며, 동일 21시 취수 공급라인 응급조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안내문자에 안내 드린대로 23시경 소양정수장에서 정상적인 정수생산이 개시되었고, 다음날인 2021년 7월 10일 오전 7시경 시내지역 공동주택(아파트) 저수조 공급을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시내지역에 탁수 배출 및 일시적인 물 사용량 증가로 인해 전반적인 수돗물 공급에 차질이 발생하였으며, 이로 인해 칠전동, 남산면, 남면, 동면, 동내면, 신동면, 서면 일원에 대한 단수가 지속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모든 가능한 인원을 투입하여 정상적인 수돗물 공급을 위해 노력하였으나 여러 변수로 인해 단수상황이 지연되어 귀하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현재 춘천시 수돗물 공급이 안정화되었다고 판단되었으며 춘천시 전역에 47개소 지점을 선정하여 일일 수질검사 결과를 춘천시 수도운영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있습니다.
아래에 링크를 첨부하여드리니 참고부탁드립니다.
[ 수질검사 결과 ]
이번 단수 피해에 대한 보상은 어떻게해도 충분치 않으시겠지만, 7월 15일 ‘수돗물 공급완료 및 향후대책 브리핑’에서 언급되었듯이 수도요금 및 필터, 정수기, 영업 등 적정한 보상을 해드릴 수 있도록 논의중에 있다는점 안내드립니다.
아직 논의중인 단계라 명확한 답변 드릴 수 없는 부분에 대해 양해 부탁드리며 빠른 시간내에 보상 진행 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정 개선을 위한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춘천시 수도운영과(033-250-3532)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