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X 청춘 출퇴근시간 원복 및 증편 요청

  • 작성자정**
  • 등록일2017-03-27 14:01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서 춘천으로 이사하면서 서울에 직장이 있었지만,ITX청춘이 개통도 되고  비용은 좀 들지만, 출퇴근시간도 그렇게 많이 걸리지 않고, 편하게 출퇴근할 수 있어서 매일 ITX를 이용하고 있었던 시민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춘천시가 요금문제를 해결하면서 내놓은 방안이 출퇴근시간대에 ITX편성을 줄이는 방안으로 협의를 했다는 얘기를 듣고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탁상행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일 많이 이용하는 시간대에 회수를 늘리지 못할망정 더 불편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전동열차로 변경하고, 그것도 용산까지 가지도 않는 전동열차를 시간도 20~30분이난 더 걸리는 전동열차로 대체가 된다고 생각하시고 변경하신건가요?  

출퇴근시간의 교통편은 비용도 중요하지만, 시간도 정말 중요합니다. 용산까지 1시간10분정도밖에 걸리지 않고,  그나마 자유석 정액권으로 가면 4000원정도의 비용으로 출퇴근이 가능하기때문에 춘천에서 서울까지 출퇴근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데, 그부분에 대한 대안으로 더 시간이 많이 걸리고, 용산까지 가지도 않는 전동열차를 증편하는것으로 협의하신건가요? 

정작 이용자들에게는 설문 조사도 하지 않고, 그렇게 탁상행정하는건 정말 춘천시의 행정업무에 대한 실망감이 너무 큽니다.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그렇게 하셨는지, 얼마나 많은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지 알고는 있으신건가요?  

아침 6시40분, 저녁 6시30분 열차가 없으지면서 요즘 출퇴근 시간대 ITX는  자유석도 없고, 매일 서서 출퇴근을 해야합니다. 행정 담당하는 공무원님은 한번  그시간대에 열차를 타보시고 이 답변을 주셨으면 좋겠네요.

코레일에 민원을 제기했더니 춘천시가 결정한 사항이라 변경이 어렵다고 하더군요, 춘천시에서 협의해주면 변경 가능하는데, 도대체 누가 이렇게 결정을 한건가요?

 

춘천시가 발전하려면 서울 수도권 출퇴근이 가능하여 인구유입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불편한 출퇴근을 해야 하고, 춘천에 직장도 별로 없는데, 춘천에서  직업을 구하지 못한다면 춘천인구를 늘리기는커녕  춘천을 떠날 수 밖에 없지 않을까요?

경기도권이나 인천등의 수도권은 서울로 출퇴근을 편하게 하기 위해 각종 교통편을 증편하고, 금액도 할인하여 대안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런데 춘천시는 더 나쁜 교통편에 그나마 있던 교통편을 없애는 처사는 무슨 생각으로 하시는 행정처리인가요?

 

급행 전동열차 운행을 위해 ITX운행 회수를 반드시 줄여야한다면, 출퇴근 시간이 아닌 다른시간대에 줄여주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급행전동열차가 용산까지 1시간 10분내 도착할 수 있도록 전동열차급행을 만들고, 비용도 반으로 줄일 수 있는 대안이 있으면 모르겠지만, 이번 협의건은 정말 너무 터무니없는 결정사항입니다. 

춘천시의 발전을 위해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춘천시민을 위해서, 춘천의 환경이 좋아 서울 수도권의 출퇴근을 고려하여 유입하려는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출퇴근시간대에 itx는 재개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춘천시민들의 민원을 고려하여 반드시 조정 부탁드립니다.

 

이건으로 민원이 많이 들어간것 같습니다. 획일적이고 동일한 답변은 하지말아주세요. 한번이라도 출퇴근시간대에 ITX 타보시고, 정말 시민을 위한, 도움이 되는 답변을 주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조정해주시기 바라며, 시정이 안될경우 계속 민원 넣겠습니다.

빠른 답변 바랍니다.

춘천시에 바란다 민원 답변(목록번호 2182_ITX 청춘 출퇴근시간 원복 및 증편 요청)

  • 담당자교통과
  • 전화번호033-250-4083
  • 답변날짜2017-03-28 14:31

우리시 교통행정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리며,itx 청춘 출퇴근시간 원복 및 증편 요청에 대한 민원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2016 7월 코레일에서 itx-청춘열차 요금인상을 일방적으로 발표하여 우리시는 춘천시민사회단체와 협심을 통해 요금 인상 부당성을 강력히 제기하며, 당초 예고되었던 요금할인 15%5%로 축소시키면서 시민들의 요구사항인 itx 막차시간 연장, 경춘선열차 청량리 연장운행(·하행 각 10) 등 개선사항을 이끌어냈습니다

 

급행전동열차 부활은 itx-청춘열차가 운행되면서 지속적으로 시민들이 요구하였으며, 20167월 요금인상 저지 활동 시 시민사회단체에서 대다수의 시민들이 보다 요금이 저렴한 급행열차 운행재개를 바랐기 때문에 시민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itx1편성(15)을 줄이는 대신 급행전동열차(15)운행을 강력히 요구하였고, 이에 따라 급행 전동열차를 부활하게 되었습니다.

 

선로확장과 관련하여 용산~망우~청량리구간이 고속화사업으로 20168 청량리~망우구간이 완공되었고, 망우~용산구간은 사업추진계획에 있어 선로확장시 itx 증회, 일반전동열차의 청량리 연장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우리시도 이에 발맞춰 이용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협의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