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요금을 대폭 인하하고, 직선 접속도로 새로 만들어야합니다.
- 작성자유**
- 등록일2017-01-31 14:23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서울춘천고속도로는 요금을 대폭 인하하고, 춘천시는 고속도로까지 진입하는 직선도로를 새로 만들어야합니다.!!
서울춘천고속도로는 당초부터 민자로 하면 안되는 것이있습니다. 이미 있는데 추가로 건설하는 지역(천안~논산, 제2영동 등)이야 민자로 해야 하지만 춘천은 없던데에 신규로 건설하는건데 민자로 했다는건 지역내 국회의원, 시도의원, 자치단체장, 각 기관 단체, 주민 등이 노력을 하지 않았다는 얘기입니다. 아울러 과거 기사등을 볼때 건설비에서 이미 투자비의 상당부분을 회수 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서울춘천고속도로요금은 대폭 내려야합니다.
또한 고속도로에서 시내로 진입하는 시간을 최대한 줄여야하는데, 지금은 춘천시내에서 고속도로에 진입하는 거리가 너무 멀어 고속도로 건설 효과가 없습니다. 누가 노선을 설계했는지는 모르지만 지금 강촌쪽으로 뚫고 있는 접속도로는 완전히 잘못된 것입니다. 그 예산이면 강촌ic~팔미리간에 직선도로를 새로 만들수 있었습니다. 지금 당장 강촌ic~팔미리간에 직선도로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 도로는 뚫어놓고 보면 춘천이 실질적으로 수도권에 편입되었구나 하는 것을 피부로 느낄 정도로 효과가 큰 도로입니다. 비용은 국,도비 예산을 확보하든, 캠프페이지 등 시 재산 일부를 팔아서 마련하든, 아니면 민자로 하든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아울러 춘천 광판리~양평~수도권 제2순환도로의 남양평ic간 도로와 춘천 서면~가평 현리~포천(또는 의정부)간 도로도 꼭 필요한 도로이니 도시계획수립시 반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회신(글목록 2128)
- 담당자기획예산과
- 전화번호033-250-3218
- 답변날짜2017-02-02 09:41
안녕하십니까.. 시정에 관심을 가져주심을 깊이 감사드립니다.
저의 춘천시에 바란다 항목에 의견주신 사항에 대하여 저희 부서의 사안에 대하여 답변드립니다.
1. 서울~춘천 고속도로 요금을 대폭 인하하여야 한다는 요지의 말씀에 대하여
- 우선 서울~춘천 고속도로는 사업자가 2016년말 요금인하를 위한 자금재조달 신청서를
국토교통부에 제출한 상태로 약 6개월간의 심사를 거쳐 사업자와 합의를 거쳐야 합니다.
현재, 국토교통부에서도 다각적인 요금 인하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저희 춘천시도 5%지분의
주주자격으로 요금 인하 방안을 검토중임 알려드립니다.
2.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기획예산과 신순남(250-3218)로 연락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민원회신
- 담당자도로과
- 전화번호2503159
- 답변날짜2017-02-02 12:55
안녕하십니까? 시정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강촌IC에서 남산면 강촌리로 연결되는 도로는 강원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방도403호선 도로사업으로 개통시에는 기존도로를 이용하는 것보다 강촌IC로의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되며, 귀하께서 건의하신 강촌IC~팔미리간 직선도로 신설은 제2경춘국도 사업과 연계하여 지역발전, 재정상황, 주민수혜도, 교통량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춘천 광판리와 양평, 남양평IC간 도로와, 춘천 서면과 가평, 포천간 도로에 대해서는 향후 국가기간교통망 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 하신 사항은 춘천시 도로과(☏250-3159)로 문의하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