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개발과]춘천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애견체험박물관 사업 진행에 반대합니다.
- 작성자임**
- 등록일2016-05-18 21:38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안녕하세요 관광개발과의 윤지송 주무관님, 관광개발과 분들
춘천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애견체험박물관' 사업 진행에 반대합니다.
무슨 생각으로 이렇게 말도 안된는 사업을 진행하려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혹시 이 사업을 진행하고 계시는 담당자 분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으신가요?
답변이 완료된 부분을 보면, 누가 답변을 해 주신지 몰라도 모두 동일한 답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춘천시에 바란다 라는 게시판에 올리고 있지만, 춘천시민 혹은 춘천시를 방문하려고 하는 분들이 이렇게 반대를 하고 있는데 진행하려고 하시는 것 자체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왜 애견체험박물관을 진행해서는 안되는 이유는 많은 분들이 올려주셔서 알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접 보시고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지금만 지나면 나중에는 관심이 덜 할 것이라고 생각하신다면 큰 착각인 것 같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 반려동물 인구 수가 1천만명 입니다. 이 분들 또한 저와 같은 생각일 것이라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타 지자체의 사례를 보면 반려동물 등록제, 반려동물을 위한 박람회 등을 통해 충분히 관광 산업을 활성화 시키고 있습니다.
관광 개발은 동물을 이용하고 전시하여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것이 아니라 가족인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하여 편안하게 쉬거나, 놀 수 있는 곳을 개발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이 말도 안되는 사업 진행을 재검토 하여 주시며, 부정적인 의견들이 긍정적인 의견으로 바뀔 수 있도록 정말로 제대로 된 관광개발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확인해 보시고 동일하게 답변을 할 것이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하지만, 이번만 지나면 조금씩 관심이 떨어질거야 라는 생각으로 진행을 계속하신다면 춘천시에 분명히 관광객의 감소와 춘천시 이미지가 나빠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말로 "살기좋고, 살고싶은 행복도시 춘천"이라는 슬로건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애견체험박물관 관련 답변
- 담당자관광개발과
- 전화번호033-250-4234
- 답변날짜2016-05-26 17:14
안녕하십니까. 춘천시 관광개발과입니다.
춘천시정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귀하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우선 개략적인 사업계획에 대해 말씀드리면,
반려동물 전문기업인 ㈜동물과사람에서 춘천시 남산면 광판리 일원에 조성하는 애견체험박물관은 애견의 역사·종류·생태에 관한 기록·보존·전시를 목적으로 상설전시관, 야외전시관, 체험학습장, 진도견연구소, 편의시설(동물병원, 애견호텔 등)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많은 분들이 우려하는 사항이 애견에 대한 전시와 체험입니다.
전시와 관련해서는 실제 개를 전시하는 시설은 없습니다. 상설전시관에는 모형자료, 영상자료 등의 애견관련 자료를 전시할 예정이며, 야외전시관은 자체적으로 보유한 개 등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서, 산책로를 이용하는 관람객이 그 모습을 볼 수 있게 하는 시설입니다.
그리고 시설 명칭에 체험이 들어간 것은 누구나 개를 만지고 체함한다고 붙힌 명칭이 아니라, 동물안전교육, 반려견 행동 교정 교육, 견주 교육, 핸들링 등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칭하여 체험이라고 표현한 것입니다.
본 사업이 반려동물의 복지향상 및 인간과 더불어 공존하는 생명이라는 인식확산에 기여가 목적인만큼 사업목적대로 시설이 운영·관리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임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사)동물자유연대와 상기와 같은 내용으로 사업설명을 가진 바 있으며, 향후 사업진행과 관련한 지속적인 자문을 받을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