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개발과] 애견체험박물관 건립 반대합니다
- 작성자정**
- 등록일2016-05-16 16:09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춘천시민은 아니지만
sns에서 애견체험박물관 건립소식을 보고 글남깁니다.
일단 말도안되는 탁상행정이라고밖에 생각안되구요.
지금 버려지는 유기견의 수가 얼마나 되는지 파악이나 하시고 이런 계획을 하시는건지 진정 궁금하네요.
곧 더운여름이되면 휴가철이라고 유기견이 분명 늘어날겁니다. 언제나처럼요.
차라리 그 예산으로 시내나 가까운 유기견보호소 시설개선에 도움주시고 입양시키는데 힘써주심 여러
사람들이 공감하고 갈수록 늘어나는 유기견에게도 새삶의 기회를 주게될것입니다.
애견체험이란말도 너무 불쾌합니다.
우리나라는 가뜩이나 보신문화라는거에 대부분의 반려견에 대한 인식이 타국에비해 후진국수준으로 너무나도 한참이나 모자랍니다.
박물관이라면 어린이들 대상이라고 교육면에서 반려견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교육에 힘써도 모자랄판에...
체험거리라는 구경거리로 대하지 않았으면합니다
장난감으로 생각되지않도록 진심으로 가족으로 받아들일수있는 분들이 많아지도록 방법을 강구해주세요.
집만나가도 길을 떠도는 강아지들이 즐비하고 어디선가 학대받고 보신거리에 잔인하게 도축되는 강아지들 또한 무지 많습니다.
건립계획을 제발 취소해주시길 바래요.
저도 제가 사는 지역에서 이런 어처구니없는계획으로 세금을 낭비할까 걱정이 되기시작하네요..
이미 춘천시만의 문제가아니고 이 소식을 들은 각 지역의 수많은 sns이용자들 반려견가족들이 지켜보고있습니다.
반드시 시정해주세요.
애견체험박물관 관련 답변
- 담당자관광개발과
- 전화번호033-250-4234
- 답변날짜2016-05-22 15:49
안녕하십니까. 춘천시 관광개발과입니다.
춘천시정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귀하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반려동물 전문기업인 ㈜동물과사람에서 춘천시 남산면 광판리 일원에 조성하는 애견체험박물관은 애견의 역사·종류·생태에 관한 기록·보존·전시를 목적으로 상설전시관, 야외전시관, 체험학습장, 진도견연구소, 편의시설(동물병원, 애견호텔 등)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설전시관에는 모형·패널·영상 등의 애견 관련 자료를 전시하며, 야외전시관은 숲속 산책로를 따라 여러 견종들이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는 자연친화적 공간을 배치할 계획입니다. 또한, 체험학습장에서는 동물안전교육, 반려견 행동 교정교육, 견주 교육, 핸들링 교육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진도견연구소는 진도견의 세계화를 위해 전통 보전 및 반려동물에 대한 복지와 문화 관련 연구 등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편의시설로 운영예정인 동물병원에서는 주기적으로 애견들에 대한 건강 체크와 영양 등을 지원하며, 애견호텔은 견주가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상황들을 고려해 쾌적한 환경 속에서 반려견도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설계할 계획입니다.
애견체험박물관은 반려동물의 복지향상 및 인간과 더불어 공존하는 생명이라는 인식확산에 기여하고자 하는 시설로서, 전문적인 지식과 자격을 갖춘 전문인력이 항시 반려견들을 보호·관리할 계획입니다.
우리시에서는 ㈜동물과사람의 애견체험박물관이 사업목적대로 운영·관리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지도·감독할 계획이며, 반려동물을 위한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