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 훈련 관련
- 작성자신**
- 등록일2016-05-03 12:33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재난안전담당관
민방위 훈련 관련하여 답답함을 호소합니다.
5월 2일 민방위 훈련을 마치고 귀가 중 겪은 불편에 대하여 말씀드립니다.
1. 민방위가 끝나고 주차장에서 출구를 빠져 나가는데 걸린 시간이 40분입니다.
너무 답답한 행정 처리에 민원실을 거쳐 민방위 담당부서에 전화를 드렸더니
자기네들도 어쩔수 없다.
주차장 관리는 도시관리공사 쪽에 문의 하라는 식의 대답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전화 후 5분 뒤에 주차장 관리직원이 나와서 수신호 정리를 하더군요.
2. 도시관리공사에 전화를 하니 1시간 무료주차권을 지급하였다. 나머지는 계획된 바 없다는 대답뿐이었습니다.
공공기관이 무엇을 하는 곳입니까 공공의 이익을 도모하는 곳 아닙니까? 두 공공기관에서 공조하여 훈련생들이 귀가하는 시간만이라도 주차비를 징수하지 않거나, 타 기관처럼 주차료 수납 기기를 배치하여 원활하게 차량소통이 되도록 하거나, 훈련생들의 주차공간을 민원주차 공간에서 소량 떼어 한쪽에 따로 마련하여 해당 대수 이외의 차량은 외부 주차를 시키거나 하면 쉽게 해결될 일인데....
제가 짧은 소견으로 생각을 해봐도 여러가지 해결방안이 나오는데 이런 불편함을 왜 보고있는 건지...
외유성 연수로 의심받는 외국에 가지말고, 우리나라 안, 다른 시도의 행정도 배우셨으면 합니다.
3. 마지막으로 민방위를 담당하시는 분의 태도가 너무 했습니다. 해마다 불편함을 호소했다고 말씀드렸더니 그래도 '자기들은 어쩔수 없다.' '다른 계획을 세우고 있다.' '민원에 넣어라.' '우리도 답답하다.' 는 대답을 들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제가 십분동안 생각해낸 해결책만도 못한 대답을 들으니...시정의 무능력함에 조금 기분이 언짢았습니다.
성실히 민방위의 의무를 다하고 기분 좋게 돌아갈 수 있도록 개선 바랍니다.
덧 : 그시간대 나가지못하는 다른 민원인들의 불편도 생각해 보시고, 나가지 못하는동안 주차료를 부과하는 문제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꼭 댓글 주세요.
민방위 교육 건의에 대한 답변
- 담당자안전총괄담당관
- 전화번호0332503264
- 답변날짜2016-05-04 16:25
민방위교육 및 시정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귀하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우리시는 신청사 건립을 위해 2018년 상반기까지 청사를 구)춘천여고로 이전하여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민방위교육장도 강당을 리모델링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청주차장은 춘천도시공사에서 수탁운영하고 있는 상태며, 규모가 184면으로 관용차를 제외하면
100면정도 여유가 있는 상태로, 민방위교육훈련 소집통지서에 주차요금에 대한 사항과 대중교통 이용협조에 대한 사항을 기재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춘천시청이 임시청사로 운영중에 있고 주차면에 여유가 없는 관계로 부득이하게 유료로 운영하고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2018년 신청사가 건립시 주차면 여유정도를 판단하여 주차장 요금을 면제할 수 있도록 고려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민방위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부탁드리면서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춘천시청 안전총괄담당실 민방위담당자(250-3264)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