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등록사업소 누구를 위한 투자인지?
- 작성자배**
- 등록일2016-01-26 09:58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차량등록사업소
2016년 1월 25일자로 민원인 업무 처리방법이 변경되었는데
민원인을 위한 논스톱 일괄처리라는 방법이 완전 탁상행정 의한 결과인듯 개선이 필요합니다.
인지 증지 발급 기기 추가 귑등 많은 비용을 추가했는데
민원인 및 직원들의 업무처리 효율상 전혀 도움은 커녕 불편함만 증폭 되었습니다.
문제점
1 신규,이전 등록접수의 기존방식은 2인1조로 민원인을 응대할수 있었고
분업화 하여 업무를 볼수 있었는데
4명의 담당자가 각자 인지 증지 까지 발급하게 함으로 인해 불필요한 업무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한번의 업무로 등록증을 발급후 세금및 인지 증지,보험 완납후 담당자에게서 서류제출후
등록증을 받아가는 구조에서
4명의 담당자에게 접수한 다음 세금완납후 1명의 직원에게 등록증을 재입력후 발급하게하 는 불편함과
민원인이 많을경우 1명의 직원이 등록증을 재입력후 발급해 주기에는 2중 업무로 인한 시간 적으로도 민원인에게 많은 불편함을 느끼게 할 것입니다.
민원인의 이동 동선을 보더라도 처음오신 분들은 우왕좌왕 할수밖에 없습니다.
춘천시 세금으로 민원인들의 불편함을 감소시켜 주기 위한 투자 라면 응당 환영함과
담당자들의 불편함과 업무의 증가로인한 어려움을 고맙고 감사하게 생각할 터인데
진정 누구를 위한 투자이고 누구를 위한 업무인지 진정으로 민원인이 불편하게 생각하는점을
개인이 아닌 전 직원이 협의하여 좀더 나은 차량등록 사업소가 되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 니다.
참고로 기존 방식과 변경된 방식을 메모하여 첨부합니다.
첨부파일
차량등록사업소입니다.
- 담당자차량등록사업소
- 전화번호033-245-5255
- 답변날짜2016-02-01 16:07
안녕하십니까? 차량등록사업소장 이경화입니다.
먼저 우리 사업소를 찾아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민원업무 처리시 불편을 끼쳐 드린 점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1월 25일부터 통합민원 창구의 시범운영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단계를 거쳐 처리하고 있는 등록민원의 불편함을 통합운영하므로써 민원처리 절차를 간소화하여 편리성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통합창구 운영방식에 문제점 발생시 이를 개선하고자 2월말까지 시범운영을 하고자 합니다. 통합창구 운영은 처음 실시하는 것이고 지금은 시범운영 기간이라서 직원도 자리가 낯설고 민원인도 낯설을 수 있습니다만, 앞으로 시간이 지나면 정착이 되고 안정적으로 처리되리라 예상되오니 통합창구운영 취지를 잘 이해 하여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 많은 조언과 협조 당부 드립니다. 또한 2월 1일부터는 번호표 발급기를 설치, 운영할 예정으로 민원처리가 접수 순서대로 원만하게 처리 되리라 사료됩니다.
1월 25일은 통합운영 첫날이라 업무처리에 미숙했던 점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민원인께서 제시하신 귀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업무 처리시 불편을 끼친 점 거듭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