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촌IC에서 남이섬 가는 길
- 작성자황**
- 등록일2015-10-30 11:08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강촌ic를 나와서 발산삼거리-충효대교 삼거리-가정리-방하리를 거쳐서 남이섬을 가는 길은
주행거리나 시간적으로 가장 빠른 코스입니다. 더욱이, 관광성수기나 주말에 창촌-강촌교간 3-40분간씩 도로주행이 정체할 때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도로입니다.
일년내내 물이 마르지 않고 흐르는 개여울, 수상스키를 줄기는 홍천강, 의병마을, 적당히 긴장과 스릴을 즐길수 있는 슬어니 고개, 청평호변의 아름다운 팬션촌 등 세계 어디에 내놔도 손색이 없는 풍부한 천연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아름다운 관광코스입니다.
그러나, 무관심과 도로표시판의 미비로 인하여 멋진 관광자원이 흙속에 묻혀있는 진주와 같은 상황입니다.
발산삼거리 지서옆에는 남이섬 가는 길이 소주고개 방향으로 임시도로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충효대교 삼거리에 남이섬과 방하리 방향을 표시하는 크고 작은 도로표시판이 적절히 설치되어 있으나, 한화제약입구 삼거리에는 남이섬의 방향표시가 없으며, 특히 경강교 밑에는 서울과 춘천방향의 작은 도로방향표시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많은 예산이 요구되는 공사가 아니므로, 현장을 점검하여 시정조치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춘천시 도로과입니다.
- 담당자도로과
- 전화번호033-250-3483
- 답변날짜2015-11-03 17:55
1. 시정 발전에 관심을 갖고 의견을 주신 귀하께 감사 드립니다.
2. 귀하께서 말씀하신 가평 경강교 밑, 한화제약 입구 삼거리 일원 도로표지판 정비에 대하여, 현장 확인 후 도로표지판 정비에 반영하여 2016년도 도로표지판정비 계획에 반영하여 정비할 계획임을 알려 드립니다.
3.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하여는 도로과 도로관리팀(☎250-3483)으로 문의하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