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로 버스정류장에 관하여 부탁드립니다.
- 작성자연**
- 등록일2015-09-15 10:05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약 2개월전 저희 사무실 앞으로 버스 정류장이 이전하였습니다.
바로 앞은 아니더라도 버스 정류장과 근접하여 인도가 좁아지는 부분입니다.
저희는 인쇄소를 하기때문에 짐을 싣고 내리기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버스 정류장이 생기고 나서는 버스가 많이 세워져 있어 정차가 힘들어
괜히 주변을 돈다거나 주차를 하더라도 버스 기사들이 길고 크게 견적을 울리거나
험한 소리를 합니다.
저희는 약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이 자리에서 장사를 해왔습니다.
저희가 버스정류장이 있는 곳으로 이사를 온것이 아니라 버스정류장이 저희가 장사하는 곳 앞으로
이사를 온것이죠.
저희는 노점상도 아닌 정당한 세금과 세를 내면서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왜 시의 일방적인 정류장 이전으로 애꿎은 저희가 피해를 봐야 하는겁니까?
더이상은 버스기사들의 폭언과 시끄런 경적소리를 참지 못하겠습니다.
저희는 하루 두세번정도 10분 이내의 정차를 합니다.
하지만 이제 눈치가 보입니다. 그리고 무섭습니다.
저희 사장님은 여성분이신데 오늘 아침에도 무시와 욕설을 들으셨습니다.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 담당자교통과
- 전화번호033-250-3897
- 답변날짜2015-09-22 09:38
1. 항상 우리시 교통 행정에 관심을 주시고, 문의하신 중앙로 버스 승강장 이전설치 공사시 불편함을 감수하고 도움을 주신 귀하와 인근 상가 입주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 우리시 중앙로에 위치에 있는 약사명동주민센터 버스승강장 및 도로의 정류장 시설은 춘천중앙초등학교 앞 도로(중앙로88번길)가 개통된 후 접속교차로에 인접하여 설치되어 있던 버스승강장에 시내버스 정차시 2차로 직진 및 우회전 차량의 정체가 심하게 발생하여 교차로 교통 혼잡을 줄이고, 2차로에서의 버스 승․하차로 인한 교통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7월초 현 위치로 이전 설치를 하였습니다.
3. 이로 인하여 귀하와 신설 정류장 부근의 상가 입주자분들의 버스 정차에 따른 생활 불편과 화물 상․하차를 위한 차량 정차시 불편함이 발생하고 있으나 교통 혼잡을 줄이고 대중교통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시행한 사업이오니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아울러 상가앞 주․정차에 따른 버스 운전기사들의 폭언 및 불필요한 경적 사용에 대해서는 해당 버스회사에 통보하고 교육을 실시하여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으며 궁금한 사항이나 이용상 불편한 사항이 있으시면 교통과(☎250-3897)로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