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양강 북단 조명장치는 전력 낭비
- 작성자김**
- 등록일2015-08-14 12:05
- 처리상태 답변완료
- 공개공개
- 담당부서
야간 자동차 상향등, 거리 간판이나 네온사인의 강한 불빛, 자전거 라이트 등 너무 빛이 남용되는 듯 합니다. 어느 정도, 에너지 절약 차원에서라도 밝음의 절제가 있었으면 합니다.
어둠에선, 눈이 약한 빛에 적응하여 빛이 눈으로 들어오는 동공이 커집니다. 그 상태에서 바로 눈 앞에 광원이 있으면 눈이 부실 수밖에 없습니다. 형광등 불빛을 바라볼 때 눈이 부신 것과 같습니다. 조명장치를 꺼주시면 강 풍경을 바라보며 조용한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로등 불빛과 마을에서 새어나오는 불빛이면 걷는데 충분합니다. 잘하면 별빛도 볼 수 있습니다. 하늘에 별이 보이는 춘천을 기대합니다.
민원회신
- 담당자건설과
- 전화번호0332503492
- 답변날짜2015-08-20 18:02
1. 귀하께서 우리시 홈페이지에 민원 제기하신 우두동 소양1교~우두산 구간 산책로에 설치한 난간조명과 관련하여 검토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가. 해당 지역에 설치된 난간조명은 소양강 제방변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를 밝혀주고 주변 경관을 아름답게 하기 위한 시설물이나, 귀하의 의견대로 설치된 조명의 위치가 산책로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눈높이에서 빛을 발산하여, 경우에 따라서 약간 눈이 부시고 하천쪽의 경관을 보는데에 불편함이 있을 수도 있을 것 입니다.
나. 그러나, 난간조명을 끌 경우 이 불빛에 익숙해진 주민들의 많은 민원이 예상되므로 우리시에서는 신사우동 주민센터에 의견을 물어 다수의 의견에 따라 처리할 계획이오니 혹여나 귀하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양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 기타 하천관리와 관련 궁금하신 사항은 건설과(☎250-3492)로 문의하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