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마을소식

춘천시 서면 행정복지센터입니다.

춘천의 바이오기업 ,국내 최초로 아토피 신약 개발 성공하는 등 속속 신약 개발 예고하고 있다

서면 서면 2012-11-09 151

 

○ 춘천의 바이오, 제약기업들이 신약개발에 성공하거나 앞두고 있어 생물의약산업도시의 주가를 높이고 있다. 
  ○ 춘천시와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원장 고인영)에 따르면 지역 내 신약개발업체인 (주)바이오피드가 이달 초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아토피 치료제 신약 승인을 받았다. 
  ○ 한국 신약개발사에 20번째 성과다. 
  ○ 아토피치료제로서는 국내 최초이다. 
  ○ 이 회사는 10여년의 연구개발을 통해 이번에 승인받은 신약은 천연물을 이용한 치료제로 세계에서는 처음으로 부작용 없는 아토피 신약이라고 밝혔다. 
  ○ 이 회사는 지난 2005년 설립돼 현재 신북읍 산천리에 연구소와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다. 
  ○ 바이오산업진흥원은 이번 신약 승인은 1990년대 후반부터 시작된 생물의약산업 육성의 쾌거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 (주)바이오피드 외에도 지역 내 8개 바이오, 의약 기업이 신약 개발에 나서 현재 전임상, 임상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 A사의 콜레스테롤 억제제, B사의 콜레스테롤 저하제, C사의 폐암치료제 등이 대표적이다. 
  ○ 진흥원은 20여년 간 축적된 생물의약산업 기반이 신약개발이라는 가시적 성과로 나타나기 시작했다며 여러 지역기업들이 수년 내 신약 인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지역 바이오기업들은 그동안 시와 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1,100건이 넘는 제품 개발과 70건의 특허 창출 성과를 올리면서 생물의약산업을 이끌어 오고 있다.

담당부서 : 서면사무소

전화번호 : 033-250-3608

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