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우리마을소식

춘천시 남산면 행정복지센터입니다.

민관군 인력 장비 총동원, 구제역 차단 방역에 총력전 펼치고 있다

남산면 남산면 2011-01-03 343


○ 춘천시는 30일 구제역 경보수준이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민관군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 방역활동에 투입하고 있다. 

  ○ 시방역본부는 이날 오전 대책상황실에서 회의를 열고 향후 방역활동 방안을 논의했다. 

  ○ 시는 방제기간이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행정 공백을 막기 위해 지역 내 방역업체에 초소운영을 맡기는 방안을 검토키로 했다. 

  ○ 인력은 이날 현재 26개 초소와 살처분 현장등에 공무원, 군인, 경찰, 소방공무원, 민간인 포함 320여명이 가동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연인원 2천여명이 투입됐다. 

  ○ 29일부터는 초소운영 인력이 부족, 부서장도 초소에 배치되는 등 가용 가능한 공무원 전인력이 방역활동에 나서고 있다. 

  ○ 또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수리반이 방역초소 점검활동에 나서고 있다. 

  ○ 주민들의 참여도 잇따르고 있다. 

  ○ 남산, 북산면 자율방범대가 마을 내 자체 방역활동을 벌이고 있는데 이어 동산면이장단협의회가 조양2, 3리에 방역초소를 설치하고 자체 운영에 나섰다. 

  ○ 시 이장단협의회(회장 김길태)도 발산초소에서 방역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 2군단은 군 병력 필요시 적극 지원키로 하고 현재 화학대 살수차 4대로 소독용 물을 공급하고 있다. 

  ○ 군은 또 병력과 장비로 매몰지 볏짚 등 잔존물 소각을 지원하고 있으며 초소 운영에도 35명이 매일 참여하고 있다.  

  ○ 소방서에서도 소독용 물공급을 지원하고 있는 등 지역 내 공공기관과 주민이 총력으로 차단방역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다. 

  ○ 한편 이날 현재까지 구제역 신고 4건이 접수돼 2건이 양성, 2건이 음성으로 판정됐으며 8개 농가 201마리가 살처분됐다.


담당부서 : 남산면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3-245-5449

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