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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시 근화동 행정복지센터입니다.

언어․청각장애인을 위한 화상(수화) 금융민원상담서비스 실시

근화동 근화동 2012-10-10 448

언어․청각장애인을 위한 화상(수화) 금융민원상담서비스 실시

 

  금융감독원(원장 권혁세)은 '12.7.2일(월)부터 언어․청각장애인

   원활한 금융민원상담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의 110콜센터와

  연계화상(수화) 금융민원상담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이를 위해 금융감독원은 본원 1층 금융민원센터에 5개, 지원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및 출장소(전주, 제주, 춘천, 충주)에 각 1개

총 13개의 전용창구를 설치하였습니다.

 

  이제 언어·청각장애를 갖고 계신 민원인께서도 전용창구를 통해

  신속하고 편리하게 금융민원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편,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를 통해 청각장애인을

 위한 채팅상담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화상(수화) 금융민원상담 세부 절차>

 

 ① 화상(수화) 금융민원상담 전용창구 내방

 

- 언어․청각장애인이 민원상담을 위해 금융감독원 화상(수화) 금융민원

  상담 전용창구에 내방하여 상담요청

 

② 110콜센터의 화상(수화) 서비스 연결

 

- 전용창구 상담원이「110콜센터」를 통해 화상(수화) 서비스 연결

 

 ③ 화상(수화)을 통한 민원상담

 

- 민원인이 수화로「110콜센터」통역사에게 민원내용 설명

-「110콜센터」통역사가 상담원에게 민원내용 전달

- 상담원은 상담내용을「110콜센터」통역사에 설명

-「110콜센터」통역사는 수화로 상담원의 상담내용을 민원인에게 전달

담당부서 : 근화동 행정복지센터

전화번호 : 033-250-3615

최종수정일 : 2022-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