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동한 현장스케치

세계태권도의 수도, 춘천

  • 작성자남이진
  • 등록일2025-07-17


안녕하십니까춘천시장 육동한입니다.

 

춘천의 오랜 친구이자 든든한 동반자인 세계태권도연맹 조정원 총재님이규석 아시아태권도연맹 회장님그리고 양진방 대한태권도협회 회장님전 세계에서 춘천을 찾아주신 태권도 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환영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22년 말춘천과 태권도는 운명처럼 손을 맞잡았습니다저는 그 인연을 약혼이라 표현했었고, 2023년 8세계태권도연맹 본부의 춘천 유치로 마침내 그 약속은 성혼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2년 반의 시간 동안우리는 함께 놀라운 결실을 이뤄냈습니다. 2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코리아오픈국제태권도대회에 더해 강원·춘천세계태권도문화축제를 새롭게 개최하며 춘천은 세계태권도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작년 세계태권도주니어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로 춘천의 역량과 저력을 세계에 입증한 바 있습니다.

 

국제무대에서도태권도 중심도시로서 춘천의 신뢰와 위상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세계적인 리더들과 교류하며 춘천은 글로벌 열린 도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올해 UAE에서 열린 집행위원회에서 2026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 개최지로 선정되며그 가능성과 비전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도시 안으로는 태권도 레거시 전략을 통해 정신과 가치를 뿌리내리고 있습니다세계태권도의 성지화국제교류 확대태권도 미래산업 육성시민과 함께하는 태권도라는 네 축을 중심으로 행정과 문화교육과 산업을 연결하는 종합 전략을 착실히 실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 모든 여정은 여러분의 믿음과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앞으로도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춘천이 꿈꾸는 태권도의 미래는 분명합니다전 세계 213개국, 2억 명이 넘는 태권도인들이 반드시 한 번은 가보고 싶은 도시’, ‘태권도의 정신과 문화를 가장 품위 있게 담아낸 도시’. 바로 세계태권도의 수도입니다춘천은 그에 걸맞은 역할과 세계태권도 사회에 기여를 지속해 나가겠습니다.

 

세 번째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그 여정 속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50개국, 3,500여 명의 태권도인들이 함께하며춘천이 그리는 태권도의 미래를 공유하는 장이 되길 바랍니다그간 쌓아온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한층 더 깊이 있고 완성도 높게 준비했습니다이 자리를 통해 춘천이 세계태권도의 중심으로 더욱 우뚝 서길 기대합니다.

 

또한대회 기간 동안춘천·KTA 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와 썸머워터 페스티벌의암호 드론 라이트 쇼클라이밍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열립니다바쁜 경기 일정 속에서도 춘천을 즐기고 도시가 품은 매력을 충분히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용이용허락

춘천시청이(가) 창작한 세계태권도의 수도, 춘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